오늘 데이터리안 블로그에 포커스미디어 데이터전략팀이 쓴 브런치 글들이 소개되었습니다. 🛗
https://datarian.io/blog
디지털 옥외광고 데이터전략팀에서 근무하면서 늘 데이터가 부족한 것에 조바심이 있었는데 데이터리안 대표님이 더해 주신 코멘트에 용기를 얻은 날이었습니다 💪
"웹, 앱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분석을 주로 하던 저에게 아파트 엘리베이터TV 광고는 정말 새로운 세계예요. 아마 프로덕트 데이터 분석을 하고 있는 많은 분석가들이 이 글을 읽고 ‘이렇게 데이터 분석을 해서 활용하는 곳도 있구나’ 신선하게 느끼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그리고 오프라인 광고 지면은 감이나 직관으로 집행하는거고 효율도 좀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편견을 가지고 있었어요. 온라인 광고는 시청, 클릭 데이터가 자연히 쌓이지만 오프라인은 그렇지 않잖아요. 하지만 포커스미디어의 글을 읽고 제 시야가 좁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 분들은 정말 데이터에 진심이에요! 데이터 부족의 문제를 어떻게 적극적으로 해결해나가고 있는지 앞으로 몇 가지 글을 더 소개하면서 보여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