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팀은 회사 고객 응대의 최전선을 맡는 만큼, 인사담당자라면 자연스럽게 CS팀의 감정소모를 걱정하게 됩니다. 회사가 이들의 감정소모를 덜어주도록 지원한다면, 자연스럽게 CS 팀의 퍼포먼스가 올라갈 것이라고 기대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CS 팀의 진짜 문제가 ‘감정소모’가 맞을까요? CS 팀원들이야말로 회사의 그 누구보다도 감정에너지를 잘 관리하는 사람들일 수 있습니다. CS팀은 매일매일 감정노동을 처리하는 전문가 집단이기 때문입니다.
공유 모빌리티 스타트업 E회사 역시 CS 팀을 위한 ‘감정코칭’을 의뢰했습니다. 그러나 E회사 CS팀의 진짜 문제는 HR 팀이 생각지도 못한 곳에 있었다고 합니다. 코칭을 통해 CS팀의 ‘진짜’ 문제를 어떻게 발견했을까요? CS 팀이 회사에 정말로 원하는 것은 무엇이고, 회사는 CS 팀원들을 위해서 어떤 것을 지원해줄 수 있을까요? E회사 CS 팀과 코칭을 진행한 코치님께서 자세하게 공유해주셨습니다.
이번 코칭 세션 3줄요약
🫤 문제 진단 : “자존감은 낮은데 자기계발에 대한 욕구는 높아서 괴로워요”
✏️ 코칭 솔루션 : 자기계발의 방향성을 찾고, 업무량을 줄이다
🧾 코칭 결과 : 직무에서 의미를 찾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TIPP 코치님과의 인터뷰 전문 보러가기 :
https://lnkd.in/g2V8MFJ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