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오프라인 유통 경쟁력 어쩐일?

세계 250개 소매업체 중 국내 상위 기업 6곳의 평균 매출이 전체 평균의 절반에도 못 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딜로이트 '2023 글로벌 소매업계 보고서'에 따른 것인데요. 국내 오프라인 1위 업체인 이마트의 지난해 매출이 29조원인 반면, 미국 1위 업체 월마트의 지난해 매출은 한화로 약 780조원이라고 하네요. 이렇게나 차이가 많이 나다니 충격적이긴 합니다. 이런 경쟁력 차이는 어디에서 벌어진 걸까요? 글로벌 대형마트들의 공격적인 M&A, 국내 e커머스 업체들과 좁은 내수시장 점유율 싸움, 정부의 대형마트 규제 등 다양한 대내외 요소들이 국내 오프라인 유통사들의 방어력을 약화시키는 것으로 기사는 분석하고 있습니다.

칠레에도 밀렸다 '역대 최악'...K마트 30년 간 무슨 일이

한국경제

칠레에도 밀렸다 '역대 최악'...K마트 30년 간 무슨 일이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8월 7일 오후 2:3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쿠팡과 컬리의 '농가 살리기'를 보면 기업의 정체성이 드러납니다

    ... 더 보기

    [인사이드 스토리]쿠팡과 컬리의 같은 듯 다른 '농가 살리기'

    비즈니스워치

    [인사이드 스토리]쿠팡과 컬리의 같은 듯 다른 '농가 살리기'


    잘 되는 상품기획의 특징

    이 일을 하다 보면 브랜드 쪽에서 “잘 되는 상품은 뭔가요" 라는 질문을 하실 때가 있다. 아마 내가 여러 카테고리와 브랜드를 해봤기 때문에 주시는 질문일 것이다. 운이 좋게도 경험했던 조직들과 지금의 일이 상품기획자와 같이 붙어서 일을 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마케팅과 BM을 해오면서 느꼈던 잘 되는 상품들이 갖고 있던 조건들은 아래와 같았다. 단, 대략적인 제품 필요성 여부와 카테고리, 재구매성 여부를 어느정도 정해놨다는 가정하에.

    ... 더 보기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 더 보기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taetaetae.github.io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 

    저장 22 • 조회 1,6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