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정체성'을 잃어버렸다는 분석이 많습니다. 간단히 '할인점이 더 이상 물건이 싸지 않다'는 겁니다. 사실 이마트는 이커머스에 대한 대응책으로 본질 강화보다 '기교'를 선택했습니다. 매대 구색을 바꾸고, 매장에서 참치 해체쇼 등을 펼치는 등 이른바 '체험형' 매장으로의 변화를 꾀했습니다. 특히 사업 부진의 이유를 내부가 아닌 '온라인 사업 부재' 등에서 찾았습니다. 지마켓을 3조5591억원에 인수했던 것이 대표적입니다.


https://news.bizwatch.co.kr/article/consumer/2023/12/20/0031?fbclid=IwAR3-LfmY1IYBO_aQc5yC9XfWygI68hMev81Gg_gnDc732R8pqnpYtEtdghw

[인사이드 스토리]다이소엔 '있고' 이마트엔 '없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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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이드 스토리]다이소엔 '있고' 이마트엔 '없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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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월 4일 오전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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