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일하는 우리'에서 비즈니스 이메일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구글 시트를 함께 공유한 점이 흥미로워요.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PW2EizXksJMy5TUd6s1zA924X1IqvlPw8exeMFb-zIo/edit#gid=0
제목, 인사말, 맺음말 등에 대해 형식/예시/추가설명을 잘 정리해서 보여주고 있어요. 특히 인사말과 맺음말은 여러 예시를 보여주며 상황에 맞게 골라쓸 수 있게 하고 있네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받는사람'이 서명보다도 아래에 소개되고 있다는 것이에요. 받는사람을 제대로 정해야 제목도, 이메일 본문 내용도 제대로 쓸 수 있거든요. 이메일 작성 화면에서도 가장 먼저 받는사람을 기입하도록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