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런을 부르는 히트 상품의 3가지 법칙 | 요즘IT
요즘IT
여러분은 요즘 히트상품 하면 어떤 제품이 떠오르시나요? 예전엔 연말에 10대 히트 상품 같은 것을 발표하기도 했고, 대부분 같은 브랜드 제품을 사용했기 때문에 히트 상품이 좀 더 명확하게 보였습니다. 히트 상품은 곧 히트 광고와 동일한 의미를 가진 때도 있었죠.
그러나 지금은 특정 세대, 특정 취향을 가진 사람들 사이에서만 소소하게 인기를 끄는 경우가 많아서, 전 세대에 걸친 올해의 히트 상품을 꼽기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히트 상품으로 불리는 제품이라면 곰표 맥주나 포켓몬빵, 원소주 등이 있을 것 같은데요. 올해는 농심 먹태깡이나 GS25의 점보도시락, 아사히 슈퍼드라이 맥주 등이 있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우리 제품이 오픈런의 대상이길 바랄 텐데요. 이번 글에선 요즘 히트 상품에서 볼 수 있는 세 가지 법칙과 그 배경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2240/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0월 6일 오전 8:51
누구나 특정 회사에 들어서는 순간 느끼는 회사마다의 분위기가 있다. 가정도 마찬가지이다. 분위기가 엄해보이는 집, 까불까불한 집, 대화는 없어도 화목해보이는 집.
... 더 보기1. 작전계획이란게 왜 필요한 걸까?
... 더 보기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