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e커머스의 주 타겟이었던 20~40대 여성이 아닌 구매력을 갖춘 ‘40대 남성’ 공략 전략도 유효했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남성(52.1%)의 해외 직구는 통계 이래 처음으로 여성(47.9%)을 앞질렀다(건수 기준). 알리 관계자는 “기존 쇼핑 플랫폼에서는 의류, 화장품 등이 주를 이뤘다면 알리에서는 가성비 소형 전자제품이나 캠핑용품, 가구 등 40대 남성이 주로 찾는 제품의 판매율이 높다”고 설명했다. 이은희 인하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중국 업체들이 한국시장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어 양국 e커머스 간 경쟁은 당분간 심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353/0000046100?sid=101


무료 반품·초저가로 40대남 공략 주효, 중국 '직구' 급증

n.news.naver.com

무료 반품·초저가로 40대남 공략 주효, 중국 '직구' 급증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0월 16일 오후 11:29

조회 1,39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주말에는 가급적 시의성이 있는 기사보다는 생각할만한 거리를 찾아서 공유하고 있는데 아래에 개발을 제외한 스타트업 주요 직무에 대해 잘 정리된 글이 있어 공유합니다.

    ... 더 보기

    전략컨설턴트를 위한 스타트업 직무 가이드 - Givers Alliance

    와이즈앱·리테일

    전략컨설턴트를 위한 스타트업 직무 가이드 - Givers Alliance

    무기가 되는 일터의 질문들 (ft.마케터 숭 인터뷰)

    ... 더 보기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www.folin.co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 스타벅스 컵홀더의 손글씨가 말했다: 결국은 사람이다 >

    1

    ... 더 보기

    이력서에 쓰는 경험

    

    ... 더 보기

    [일터의 근육] 컬리 일잘러들의 공통점

    '

    ... 더 보기

    내 옆 일 잘하는 동료가 가진 것

    Brunch Story

    내 옆 일 잘하는 동료가 가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