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동남아 날씨"…날씨가 바꾼 쇼핑 문화
비즈니스워치
그 비밀은 바로 '일의 습관'입니다. 일 잘하는 마케터는 어떤 습관을 가지고 있을까요?
생각을 담는 습관입니다. 마케터는 생각하는 법이 중요하다고 말씀을 드리고 있는데요, 그 생각을 만드는 3가지 습관을 공유드립니다.
먼저 아이디어를 그 때, 그 때 바로 담고 꺼낼 수 있는 나만의 메모장이 필요합니다. 메모하는 습관은 특히나 마케터에게 중요한데요 에버노트나 실물노트, 모바일 메모장 어디든 좋습니다. 다만 메인으로 정하고 나면 꾸준히 활용하는 습관을 가져야겠죠? 참고로 저는 아이폰 메모장과 종이로 된 낙서노트를 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업무일지 활용하는 습관입니다. 업무관련 기록과 계획이 필요할 때 언제든 꺼내서 활용할 수 있도록 자기만의 포맷을 쓰는 게 좋아요. 딱 정해진 형식은 없습니다. 저는 여러 프로젝트를 제가 직접 만든 엑셀시트로 운영해오고 있는데요, 각자 자기만의 손에 맞는 이런 업무일지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세상 하늘 아래 완전 새로운 일 없고, 일을 하다보면 결국 이전에 했던 것의 연장인 경우가 많거든요. 히스토리와 노하우를 잘 담는 것도 마케터의 좋은 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그리고 효과적인 이미지로 생각과 의도를 전달하는 습관입니다. 장표나 문서를 제작하거나 또는 아이디어를 전달할 때, 구구절절한 설명보다 적절한 이미지 하나가 더 빛을 발할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효과적인 이미지로 잘 커뮤니케이션하는 습관을 만들어놓으면 좋습니다.
이것을 레퍼런스의 무기라고 하기도 합니다. 특히나 아이디어를 많이 꺼내시는 주니어나 실무자 레벨에서 특히나 요긴한 습관입니다.
일 잘하는 마케터의 생각을 담는 습관 3가지 요약
떠오르는 아이디어, 나만의 메모장 활용
나만의 업무일지 포맷을 만들어 활용
효과적인 이미지로 의도 전달
이 3가지 습관을 지금부터 만들고 키워서, 내 생각을 키우는 무기로 활용해보시면 어떨까요? 브랜드를 만들고, 브랜드를 키우는 분들에게 도움될 성장 TIP을 계속해서 담아오겠습니다.
초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0월 18일 오후 11:08
덕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