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중고차 판매로 얻고자 하는 건
Brunch Story
알고 보면 신차를 더 많이 팔기 위한 큰 그림일지도 모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현대자동차가 오랜 노력 끝에, 중고차 시장에 진출했는데, 양산 인증중고차 센터를 구축하는 등 막대한 투자와, 무려 2년 넘게 기존 업체들의 반발을 설득해 가며 조율하는 등 엄청난 공을 들인 터라 그 배경에 대해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2️⃣ 물론 중고차 시장 자체가 크기 때문에 진출을 한 이유도 있을 텐데, 이미 차량 대수 기준으로 1998년 이후 신차 시장을 추월하였고, 최근에도 2배 이상 규모를 자랑하지만, 상생 이슈로 인해 내후년 4월까지 점유율 4.1%를 넘지 못하기에, 이것만 기대한 것은 아닌 걸로 보입니다.
3️⃣ 오히려 현대차는 중고차 가격을 직접 방어하여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기존 차량 반납 프로모션 등을 통해 재구매율을 높일 수 있고, 온라인 채널 경험을 쌓으려는 목적이 실제 노림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묘한 관점➕
현대자동차는 중고차 판매로 인한 직접적 수익 이외에도 분명 신차 판매 활성화라는 목적을 가진 걸로 보입니다. 다만 이로 인해 중고차 시장 역시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될 거로 보이는데요. 과연 레몬마켓이라는 오명을 중고차 시장이 떨쳐버릴 수 있을지 앞으로가 궁금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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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0월 26일 오후 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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