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모바일 앱 트렌드를 알아야 하는 이유

소비의 중심이 온라인, 그 중에서도 앱으로 이동했기 때문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현재의 소비 트렌드를 정확하게 읽어내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모바일 앱 시장의 트렌드와 주요 이슈를 살피는 것인데, 소비의 중심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그리고 온라인 안에서도 PC에서 모바일, 웹에서 앱으로 이동하면서 앱은 우리 삶에 있어서 정말 핵심적인 요소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2️⃣ 모바일 앱 순위 변화를 통해 우리는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올해 최고의 히트작 무빙 효과를 디즈니 플러스 신규 설치 수로 정량화시킬 수 있고, 올웨이즈,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의 인기를 통해 초저가 커머스 트렌드를 읽어낼 수도 있습니다.


3️⃣ 또한 앱 밖의 환경과 연결하면 더욱 해석이 풍부해지기도 하는데, 앞선 초저가 트렌드를 통해 역으로 다이소 열풍을 해석할 수도 있고, 무신사 11월 MAU 급상승을 통해 무신사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의 흥행을 역으로 추정해 볼 수도 있습니다.


💡기묘한 관점➕

많은 기업들이 앱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만나길 원하기 때문에, 앱 트렌드는 정말 주요한 지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물론 단지 이를 관심 있게 지켜보는 것뿐 아니라 어떻게 해석하고 활용하는 지도 매우 중요한데요. 오늘 공유 드린 글에서 몇 가지 사례들을 써놓았으니 보시고 앞으로 잘 활용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2023년을 빛낸 모바일 앱 트렌드의 모든 것

Brunch Story

2023년을 빛낸 모바일 앱 트렌드의 모든 것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2월 20일 오전 7:3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왜 나는 욱하고 말았을까?” “왜 나는 그렇게 화를 분출했을까?” 회의 중, 메신저에서,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리더의 감정 폭발은 일순간에 리더십 전체를 흔들어놓는다. 그리고 회의가 끝나고 긴장이 풀리면 리더는 ‘지적의 정당성’과는 별개로 자신의 감정적 태도를 후회하고 자책한다.

    ... 더 보기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n.news.naver.com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