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 브랜드 시스템: 간결한 브랜드 확장의 정석
디자인 나침반
우버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jkr과 협업해 새로운 브랜드 아키텍쳐를 설계했습니다. 우버는 ‘배달’을 넘어 ‘이동’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더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시각 정체성이 필요했습니다. jkr은 Wolff Olins와 2018년 디자인한 흑백 로고에 음식 배달, 화물 운송까지 AI로 확장하려는 우버의 모빌리티 브랜드를 더했습니다.
jkr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Tosh Hall는 “로고를 변경할 필요가 없을 때가 있습니다. Uber가 이에 대한 완벽한 예죠. 2018년 리브랜딩은 당시 비즈니스에 필요한 설계였습니다. 오늘날 우리의 임무는 Uber의 본격적인 모빌리티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담은 브랜드 아키텍처를 구축하는 것이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s://designcompass.org/2024/01/30/uber-brand-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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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월 30일 오전 1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