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당근 매출 99%가 광고…원천기술 개발해 '우물 안' 벗어나야
서울경제
3월 두번째 C 라운지 '사업 피봇팅에 필요한 핵심 원칙들 - Product-Market-Fit 기반 사업 피봇팅 혹은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을 잘 마쳤다. 이번 세미나는 내가 강연을 담당했고 4월동안 C 라운지 2개와 B 클럽 2개까지 총 4개의 B2C 프로그램의 마지막이었다.
요즘 한창 정부 지원사업 및 각종 스타트업 지원 선발 심사가 진행되고 있다보니 평소 C 라운지보다 참가 인원이 적었다. 덕분에 이번에 기존 자료를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주제와 맞춰 새로 만든 강연을 보다 농밀하고 참가자 밀착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 C 라운지할 때 강연 1시간 30분, Q&A 30분으로 구성된 강연시간을 좀처럼 오버하지 않는 편인데, 이번에는 강연만 2시간 조금 넘었고 전체 Q&A와 종료후 개별 Q&A까지 40~50분을 해서 9시가 아니라 10시 가까이 끝났다.
4월에 예정된 C 라운지 2개와 B 클럽 2개도 미리 주제도 확정지어 놓고 기획도 끝난 상황이라 세미나 끝날 때 참가자들에게만 먼저 알려드렸다. (5월 C 라운지 주제도 이미 확정상태)
비까지 주적주적 내리고 갑자기 추워졌음에도 끝까지 집중해주신 참가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한다! 😊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3월 25일 오후 11:56
사용자 모으니 매출안난다고 난리
... 더 보기1. 2010년경 네이버에서의 일이다. 스마트폰이 처음 나왔을 무렵이다. 아이폰이 먼저 나왔다. 이어서 다양한 안드로이드 폰이 나오며 시장 점유율이 늘기 시작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안드로이드 폰을 쓰기 시작했다. 시장이 열리니 그에 맞는 모바일 전략과 서비스
... 더 보기1. 누군가가 화려한 단어나 두루뭉술한 개념을 많이 사용한다면 아마 자신이 무슨 말을 하는지도 모를 것이다.
아기유니콘 사업을 주관한 중기부는 F사가 성인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것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지 못했다는 입장이다. 중기부 관계자는 “해당 F사의 사업 계획서 내용과 조금 다른 부분이 있었던 것 같다”면서 “아직 협약 체결을 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관련 사안을 더욱 면밀히 파악하고 최종 협약 여부를 결정하겠다"라고 말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