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넥스트는 K패션'…벤처투자 몰리는 패션 브랜드, 이유는 - 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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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리어 브랜딩과 개인 브랜딩를 비교하여, 함 글을 써볼까 합니다.
여러분의 사회 연차에 따라 느끼는 바가 다를 수 있겠지만, 커리어 성장을 가속화하는 시점에는 개인 브랜드의 중요성을 더 이상 무시할 수 없다고 깨닫게 될 것입니다.
개인 브랜드는 여러분 자신의 목소리이자, 평판이며 전문적 페르소나의 핵심적인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자, 그럼 커리어 브랜딩과 개인 브랜딩 두가지 개념부터 정리해보겠습니다.
이 두 개념은 개인의 직업적 정체성과 평판을 확립하고 홍보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커리어 브랜딩과 퍼스널 브랜딩은 몇 가지 유사점을 공유하지만, 뚜렷한 차이점과 특징도 있습니다.
먼저, 두 개념의 유사점을 살펴보면, 자기 표현, 평판 관리, 일관성이라는 키워드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 커리어 브랜딩과 퍼스널 브랜딩 모두 개인이 자신의 고유한 자질, 기술, 가치, 전문성을 보여주는 자기 표현 과정을 포함합니다.
✅ 두 가지 유형의 브랜딩 모두 전문적인 환경에서 자신의 평판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형성하여 긍정적이고 차별화된 이미지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일관성은 커리어 브랜딩과 개인 브랜딩 모두에서 중요합니다. 개인은 메시지, 행동, 온라인 존재감에서 일관성을 유지함으로써, 응집력 있고, 진정성 있는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면에서 차이점이 있을까요? 이해하기 쉽게, 4가지 키워드별로 정리해보겠습니다.
요약하자면 커리어 브랜딩과 개인 브랜딩은 긍정적인 직업적 정체성을 구축한다는 목표를 공유하지만 범위, 초점, 대상 및 접점에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커리어 브랜딩은 주로 특정 산업 내에서 전문적인 성장을 강조하는 반면, 퍼스널 브랜딩은 더 넓은 범위의 정체성과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범위를 포함합니다.
여러분의 커리어 성장을 가속화하려면, 얼마나 열심히 일하고, 얼마나 재능이 있는지 혹은 보유하고 있는 경험이나 기술이 얼마나 되는지만이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현재 아무리 최고의 성과를 내고 있어도, 아무도 그 성과를 인지하지 못한다면, 계속해서 간과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커리어 브랜드에 대해 의도적으로 관심을 갖는 것이 가장 강력한 커리어 성장 촉진제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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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4월 26일 오전 10:15
그동안 패션 브랜드는 내수 중심인 데다 엑시트(자금회수) 시점을 예측하기 어려워 VC의 큰 관심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한류 바람에 올라 타 시작부터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패션 브랜드가 늘면서 분위기가 달라졌다는 설명이다.
... 더 보기쿠
... 더 보기개인도 하나의 브랜드가 되는 시대가 되었어요.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말도 많이 들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