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모던 그로스 마케팅]


구매한 책은 아니고 우연히 저자분한테 받은 책입니다. 저자는 ‘모던 그로스 마케팅‘을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하고 효율을 극대화하는 생존형 그로스 마케팅“이라고 정의했는데요.

어떤 액션이 유의미했는지 “순증분(incrementality)“을 강조하는 것은 좀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미 마케팅 업무를 하시는 분들보다는 마케터분들과 협업을 하시거나 마케팅 업무를 처음하시는 분들께 도움될 것 같아요 (예시와 개념설명이 좋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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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신규 고객, 기존 고객, 이탈 고객 각각의 세그먼트에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발생하는 순증분과 비용을 파악하고, 어디에서 증분이 일어나지 않는지 파악하여 증분이 발생하는 방향으로 마케팅 활동을 개선해야만 마케팅 활동이 전체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LTV 상승은 단순하게 당월 순이익을 높이는 데 집중하면 자연스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어럽게 LTV계산하려고 하지마세요~)

  3. 퍼포먼스 마케팅이 온라인 광고를 통해 외부 매체에서 고객을 자사 서비스로 유입시키는 신규 고객 획득에 집중되어 있다면, CRM 마케팅은 이미 유입된 고객을 구매 전환시키고 충성 고객이 되도록 관리하는 고객 유지에 집중한 마케팅 활동입니다.

  4. 서비스의 가치를 높이는 방향, 생존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고객 획득 및 고객 관리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5. (그로스 마케팅처럼) 성장하는 서비스도 마찬가지입니다. 1%p 의 전환율을 개선하기 위해 혹은 비용을 1%p 낮추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행하고, 개선하는 작업을 반복하는 서비스가 궁극적으로 올래 살아남고, 끊임없는 성장을 이뤄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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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5월 5일 오후 1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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