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억 매출이 2조로, 컬리의 성장에 ‘마케팅 캠페인’은 어떤 역할을 했을까?
thinknote | 제 생각과 제게 영감을 준 브랜드와 트렌드 이야기를 다룹니다
지난 2023년 9월, 글로벌 옥외광고 전문 에이전시 JCDecaux는 광고 대행사 David Madrid와 손을 잡고 사람들에게 전혀 알려지지 않은 100세의 노인 Marina Prieto을 인기 인플루언서로 만드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스페인 마드리드 지하철역의 옥외 매체를 활용했고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단 28명 뿐인 100세 노인은 단 2주만에 팔로워가 1만명이 넘는 인플루언서로 유명해졌다.
JCDecaux는 대체 왜 이런 프로젝트를 진행했을까?
2024 칸라이언즈 Creative B2B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한 캠페인의 기획 배경을 살펴보면 박수를 치게 된다.
*캠페인 리뷰
https://bit.ly/4clWoS7
#2024칸라이언즈 #2024칸광고제 #스투시의마케팅노트
*협업 문의
https://linktr.ee/stussygo
https://brunch.co.kr/@stussygo/66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7월 2일 오전 10:04
매
... 더 보기어
... 더 보기PM을 위한 상황별 프롬프트가 잘 정리되어 있는 곳!
1. "최고의 경지에 오른 사람의 노하우나 디테일은 말로 설명하기가 어려워요. 어깨너머로만 배울 수 있어요. 그리고 그 작은 차이가 완성도를 판가름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