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Suspense를 지원하는 라이브러리를 직접 구축하며 Suspense 학습하기
velog.io
오늘 소개해드릴 글은 이스트소프트의 김태현님이 번역해주신 글입니다.
현재 리액트 18버전에서는 Suspense와 ErrorBoundary가 fetch와 같은 비동기 처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fetch와 함께 사용 시 해당 기능을 활용하기위해 tanstack-query 또는 SWR과 같은 라이브러리를 많이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저 또한 현업에서 이런 라이브러리의 동작 방식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고 왜 Suspense에선 fetch를 지원하지 않는지에 대해 궁금하던 중, 이글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글은 Promise의 각 상태를 이해하고 캐싱 처리를 직접 구축하며, Suspense와 ErrorBoundary를 지원하는 비동기 처리를 구현해 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고 하나씩 구축해 보면서 공부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이 글을 통해서 한번 시도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 글 링크: https://velog.io/@tap_kim/react-learn-suspens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7월 25일 오전 12:32
1. 살다보면 나를 끔찍이 싫어하는 사람이 한둘은 나오게 마련이다.
토
... 더 보기퇴근길 지하철에서 중년 사내와 20대 후반의 한 젊은이가 필자의 앞에 나란히 앉아 있었다. “자리가 사람을 만드는 법이지.” 중년 사내가 젊은이에게 건네는 말 한마디가 내 귀에 들려왔다. 그 순간 나는 묘한 추억에 빠져들었다.
... 더 보기“
... 더 보기어떤 서비스가 버그를 가진채로 출시되었고, 사용자들이 그 버그를 전제로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면, 그리고 그 위로 너무 많은 새로운 기능들이 쌓여있다면 그건 버그가 아니라 스펙(기능)이라는, 언젠가부터 들었던 업계의 유명한 블랙 유머다.
... 더 보기험한 산속에 5명이 고립되어 있습니다. 생존하려면 어둡고 위험한 다리를 건너 구조대에게 가야 합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제약 조건이 있습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