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원에 일본 직구 되는 390원 짜리 과자의 비밀
Brunch Story
물류를 알면 보이는 커머스 사업 기회가 보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많은 일본인들이 사랑한다는 '돈까스 맛 과자', 맛 만큼이나 독특했던 건 하나 당 가격이 390원인 해당 과자를 물류비 3,000원에 그것도 심지어 최소주문금액조차 없이 네이버에서 바로 살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2️⃣ 이는 일본 현지에서도 개당 36.7엔(약 330원)으로 판매되고 있어 한국 셀러가 딱히 폭리를 취하고 있다고 보기도 어려웠는데, 물류 서비스의 일반적인 비용 구조를 바탕으로 추산해 보면, 일본 현지 픽업 비용, 항공 운송료, 수입통관비용, 한국 내 택배 비용을 모두 따져도 3,000원에 배송비 만으로도 어느 정도의 마진을 남길 수 있다는 결론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3️⃣ 이처럼 해외 직구라 할지라도, 물류를 적절히 활용하면 저가의 상품으로도 필요한 마진을 적절히 남길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었는데, 오늘의 이야기가 새로운 사업 기회로 이어지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묘한 관점➕
우리가 상품 하나를 받아 보기 위해선 감춰진 여러 프로세스들을 거쳐야 한다는 것. 하지만 해당 과정이 정말 엄청나게 효율화 되어 있다는 걸 오늘 본문을 통해 알 수 있었는데요. 또한 이를 통해 물류 프로세스에 대해 깊게 이해하고, 각 단계별 비용 구조를 적절히 활용한다면 생각보다 더 쉽게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견할 수 있다는 것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일본 직구 상품이 올 때까지의 평균적인 비용이 궁금하신 분은 전문을 꼭 다 읽어보시길 추천 드릴게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7월 30일 오후 1:53
말
... 더 보기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