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에로멕시코 리브랜딩: 난류를 만난 새 로고
디자인 나침반
아에로멕시코가 새롭게 바뀐 아즈텍 독수리 전사 로고로 거센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아에로멕시코는 90주년 기념으로 멕시코의 디자인 에이전시 Mucho와 협업해 새로운 브랜드 전략과 시각 정체성을 발표했습니다. 26년 만의 리브랜딩으로 샤프 타입과 협업하여 개발한 기업용 글꼴, 멕시칸 핑크를 도입한 새로운 색 구성표, 시각 정보 관리 시스템을 통해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랜스 와이먼이 디자인한 1968년 멕시코시티 올림픽의 줄무늬 그래픽과 닮았습니다.
Mucho는 지난 4월 브랜드 전략에 관해 소개하는 글을 공개했습니다. 하지만 한 달 전 90주년 행사에서 전혀 다른 인상의 도안이 등장했습니다. 멕시코 전통 예술에서 영감을 받은 직선이 사라지고 곡선과 묘사가 많아졌습니다. 독수리의 머리는 카우보이 모자처럼 보이고 깃털은 찰랑이는 머릿결 같습니다. 인간적인 느낌을 내려 한 보일 듯 말 듯한 조그마한 입술은 미묘한 느낌입니다. Mucho와의 협업에서 로고 재설계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아에로멕시코는 다른 디자인 스튜디오를 고용해 로고를 따로 디자인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리브랜딩 #아에로멕시코 #일관성 #항공
https://designcompass.org/2024/09/30/aeromexico-rebran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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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9월 29일 오후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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