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마케팅, 뉴스레터 부터 해야 하는 이유

B2B 마케팅에서 자주 언급되는 단어 중 하나가 바로 ‘리드(Lead)’입니다. 리드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보이는 잠재 고객을 뜻하며, 실제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는 중요한 자산입니다.


B2B 마케팅 ‘뉴스레터’ 필수인 이유

1. 리드 수집 및 육성(nurtruring)

뉴스레터가 흥미롭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면 잠재 고객이 구독을 시작할 것입니다. 그 이후에는 콘텐츠를 통해 꾸준히 소통하며 이들을 진정한 고객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한 번의 구독이나 방문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정기적으로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우리 기업에 대한 호감을 키워 잠재 고객을 실제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2.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도 증진

뉴스레터는 강력한 온드미디어 중 하나입니다. 매주, 격주 또는 매월 기업 또는 기업이 다루는 콘텐츠에 관심 있는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광고와는 달리 잠재 고객들에게 부담스럽지 않게 다가갈 수 있어, 마케팅 캠페인의 좋은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은 기업의 브랜드와 서비스를 더욱 자주 접하게 되며, 이를 통해 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뉴스레터 콘텐츠를 통해 특정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부각시켜 업계 내 입지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3. 비용 대비 높은 ROI

뉴스레터는 다른 마케팅 채널에 비해 적은 비용으로도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뉴스레터를 발송하고, 구독자들의 반응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뉴스레터는 투자 대비 수익률(ROI)이 높은 마케팅 도구로, 예산이 제한된 상황에서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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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0월 12일 오후 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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