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FI 지분 인수 나서는 VIG…국내외 금융사·LP '온도차'
www.investchosun.com
계란후라이 1122
최근 3개월 회고 시리즈 (11)
사용한 시간을 분석하자
여러분은 사용한 시간을 분석해 보셨습니까?
회사에서 일주일 동안 업무에 사용한 시간, 해외여행 4박 5일 동안 사용한 시간 등 여러분이 일정 기간 동안 무엇을 하는데 얼마나 시간을 사용했는지 계산해 본 경험이 있나요? 마치 카드 회사에서 최근 사용 내역을 분석해 주는 것처럼 말입니다. 꼭 하고 살아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궁금하지 않으세요?
'나'의 소중한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저는 궁금해졌습니다. 마침 회사에서 업무 일지를 쓰고 있었습니다. 매일 해야 할 일을 (시간이 지나면 한 일이죠) 기록했습니다. 출근하면 시간 단위로 업무 계획을 세우고, 실시간으로 실제 한 일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단, 5분이라도 사용했다면 기록했습니다. 그래야 한 일을 회고하는 순간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2개월 정도 업무 일지를 작성하여 한 일에 대한 데이터가 축적되었을 때 분석해 보았습니다.
'나'는 뭐 하는 데 시간을 쓰는 인간인가?
한 일마다 카테고리로 구분했습니다. 계획, 면담, 회의, 문서 작업 등으로 한 일을 분류한 것입니다. 업무 일지에 한 일을 카테고리로 분류하며 작성하지 않아서 2개월 자료를 데이터 전처리하려니 힘들었습니다. 다음에는 업무 일지를 작성할 때 이슈 구분을 잘 해야겠습니다.
2개월 한 일을 분석해 본 결과, 재미있는 사실은 상대적으로 '계획'에 시간을 많이 사용했다는 점입니다. 무엇을 먼저 해야 할지 혼란스러운 가운데 계획으로 중심을 잡기 위해 노력했던 것입니다.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한 업무는 '문서화 작업'입니다. 한 일에 대한 세부 내용을 잘 기록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사용한 시간을 분석한 후 깨달은 점은 한 일을 기록하는 것과 계획은 완전히 다르다는 것입니다. 계획은 미래를 구상하는 것으로 '나'를 움직이게 만드는 도구입니다. 그럼 계획이 촘촘하면 모두 실행이 될까요? 의문이 들어서 이것은 다음 실험 대상입니다.
피터 드러커 교수님이 지은 책 '자기경영노트'에 이렇게 쓰여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일을 가장 먼저 하라. 두 번째로 중요한 일은 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이루지 못한다."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정확히 알고, 계획적으로 행동하는 우리가 되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1월 22일 오후 10:48
VIG파트너스는 카카오모빌리티 소수 지분 투자를 위한 투자자 모집을 진행 중이다. VIG 측은 TPG(29.04%), 칼라일(6.18%), 한국투자증권·오릭스PE(5.35%) 등 카카오모빌리티 기존 투자자들이 보유 중인 지분 약 40% 이상을 인수하는 거래를 추진하고 있다.
... 더 보기이제는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좋은 가격에 제공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고객과 하는 모든 상호 작용은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장기적인 브랜드 충성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 경험을 제공할 기회입니다.
... 더 보기오
... 더 보기당근마켓 별도 기준으로 2024년 매출은 1891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8%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376억 원으로 전년 대비 3.8배 증가하며 2년 연속 흑자를 기록,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 더 보기다만 지난해 영업이익은 2023년 89억원에서 86억원으로 소폭 감소했다. 2023년 241억원 수준이었던 영업비용이 지난해 500억원 이상으로 급증한 영향이 컸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