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를 잘 쓰기 위한 기본기

직장인이면 회사에서 보고서를 작성하는데요,.특히 기획업무를 한다면 일상업무라고 봅니다.


보고받는 사람을 설득하고 공감을 얻는 것이 궁극적인 목적이라고 봅니다. 그전에 보고서내 언급된 표현/어구 등이 적재적소 여부.파악도 중요합니다.


이번글은 표현력을 극대화 하기 위한 '필사'에 대힌 글입니디. (문해력 향상 효과) 개인적으로는 주니어 시절, 회사에서 주기적으로 하는 사업보고서를 잘 쓰기 의해 선베들이 작성한 보고서를 필사했던 기억이 납니디. 특히 키워드/표현/논리/흐름을 중점적으로 봤습니다.


자세한 글은 아래 링크에 담았습니다.


https://brunch.co.kr/@goodlifestory07/224


14화 필사하시나요?

Brunch Story

14화 필사하시나요?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4월 27일 오전 12:2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기업을 선택하는 기준

    

    ... 더 보기

    상처를 입는건 나이다...250609

    1.●책은 진정한 친구가 될수 있다.

    ... 더 보기

    ⟪UX 디자이너가 사라지고 있다⟫

    ... 더 보기

    LinkedIn

    lnkd.in

    LinkedIn



    WWDC 2025 감상. 애플은 여전히 진짜 필요한 걸 잘 만드는구나. 엄청난게 아니라,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사람들이 매일 필요로 하는 걸 정말 잘 찾아서 제대로 만든다. 스티브 잡스가 떠난지 강산이 한 번 바뀐 시간 이후에도 계속 이렇게 하는게 대단하다는 생각도 들고, 뭔가 좌절스럽기도 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