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포스 연례행사 - 드림포스 2020 하이라이트] 한국 시간으로 오늘 새벽, 세일즈포스의 연례 행사인 Dreamforce 2020 의 키노트가 있었습니다. 많은 고객 사례와 신제품, 신기능들이 발표 되었는데 이 내용을 요약하여 전달 드립니다. 드림포스 2020의 주요 하이라이트 1. Key Message - Customer 360 의 강화와 디지털 협업으로의 전개 2. News - Slack 인수의 공식화 및 Slack CEO 와의 대담 3. Rebranding - 하이퍼포스 (Hyperforce) 4. Customer Success - 고객 성공 사례 5. New Product - 아인슈타인 오토메이트 (Einstein Automate ) 6. New Product - 세일즈포스 워크포스 인게이지먼트 (Salesforce Workforce Engagement) 7. New Function - 세일즈포스 미팅 (Salesforce Meeting) 8. New Function - 세일즈포스 아인슈타인 콜 코칭 포 비디오 (Saleforce Einstein Call Coaching for Video) 전반적으로 올해 드림포스는 슬랙 인수를 중심으로 한 '온라인 협업'에 방점이 찍혀 있는 것 같습니다. 고객 정보 중심의 플랫폼이나 어플리케이션 - Customer 360 - 은 이미 1 -2 년 전 부터 강조되어 온 것이라 특별할 것은 없지만 세일즈포스가 세운 Customer 360 의 비전을 강화하는 방법으로 '온라인 협업'을 택한 모양입니다. 마케팅이 이미 디지털로 간지 4 - 5 년이 지났고, 영업과 서비스가 이번 판데믹 사태를 맞아 마케팅 영역을 쫒아가는 느낌입니다. 아마도 영업 보다는 서비스 영역에서 디지털화가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세일즈포스의 드림포스 행사에서는 이러한 변화를 세일즈포스가 주도하겠다는 전략적 움직임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CRM 비즈니스를 하는 다른 업체들은 긴장해야 할 것 같습니다. 세일즈포스의 플랫폼이 확장되면 될수록, 더욱 오프라인 고객 접점이 온라인으로 넘어갈 수록 세일즈포스가 꿈꾸는 Customer 360 위에서 좀 더 폭발적인 경쟁 우위가 생겨날 가능성이 높아보이기 때문입니다.

해외 테크 뉴스 - 세일즈포스 드림포스 2020 하이라이트 (Salesforce Dreamforce 2020 Highlights)

TECH meets BUSINESS

해외 테크 뉴스 - 세일즈포스 드림포스 2020 하이라이트 (Salesforce Dreamforce 2020 Highlights)

2020년 12월 3일 오전 3:04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