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K팝 안무 영상...5억뷰 돌파 이유 있네
Naver
<K팝 안무영상으로 5억뷰 돌파 - 블랙핑크> 1/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 안무영상은 뮤직비디오나 음악 방송과 달리 핑크색 배경 앞으로 멤버들의 댄스만 보여준다. 하지만 반응은 폭발적이다. 유투브 조회수가 6개월만에 5억뷰를 넘어섰기 때문이다. 2/ 과거 연습실에서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찍어 올리던 팬 서비스 차원를 넘어서서 안무 영상 자체가 홍보 영상이 되는 것을 깨달은 많은 기획사들이 안무 영상에 공을 들이고 있다. 3/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 안무 영상은 고화질이다. 일반적인 뮤직 비디오와 비교하더라도 뒤쳐지지 않을 정도이다. 4/ “안무영상을 여러 버전으로 제작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빌보드 싱글차트(핫100) 1위에 오른 ‘다이너마이트’ 기본 안무영상 외에도 안무를 추가한 댄스 브레이크 버전의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트와이스 역시 지난달 발표한 신곡 ‘크라이 포 미’ 안무영상을 두가지 버전으로 만들어 발표했다. 에스파는 ‘블랙맘바’ 기본 안무영상 외에도 군복 등에서 영감을 받은 기능성 옷인 테크웨어를 입은 안무영상을 지난 12일 공개했다.” 5/ “케이블 방송 <엠넷>(Mnet)은 자체 제작한 아이돌 안무영상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이는 <스튜디오 춤>을 운영 중이다. 무대 장치나 세트 배경이 없는 대신 조명과 다양한 카메라 각도를 통해 퍼포먼스를 최대한 부각하는 프로그램이다” 6/ 안무 영상에서 보이는 칼군무와 깔끔한 퍼포먼스에 대한 관심은 온라인 시대에 군더더기 없는 단숨함을 추구하는데서 온다.
2021년 1월 19일 오후 1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