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에서 라이브커머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 커리어리

쿠팡에서 라이브커머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쿠팡 라이브"라는 서비스로 출시되는데요. - 수수료 5% - 일정 요건만 갖추면 쇼호스트 등록 가능 - 녹화 영상도 24시간 노출하여 상품 판매 이런 조건들로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카카오 모두 라이브 커머스를 적극적으로 하고 있고 그립 같은 회사도 있는데요. SSG도 열심히 하고 있고요.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커머스의 메인이 되지는 않겠지만, 대신 일시에 거래액을 잡거나 경쟁 플랫폼의 충성스러운 고객/셀러를 빼오기에 아주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은데요. 이 시장이 이렇게 간다면..또 다시 금광 옆에서 청바지 파는 존재는 누가 될 것인지 궁금해집니다.

쿠팡 라이브 14일 첫방...커미션 5% 떼준다

Naver

2021년 1월 21일 오전 6:22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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꽤 도발적인 제목 같아요. :) 저자의 요지는 간단하더라고요. 1. 비즈니스 이해관계자들이 제품 피쳐를 의사결정 권한을 갖도록 한다면, 2. 문제가 아닌 솔루션에 집중한다면, 3. 의사결정을 할 때,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4. 최소한의 와이어프레임도 직접 그리지 않는다면, 5. 런칭 이후에나 성공 지표를 정의하려고 한다면, 6. 정기적으로 제품 지표를 트래킹하지 않는다면, 7. 제품 개발 라이프 사이클을 따르지 않는다면(사실 이건 1번이랑 비슷) 결국, PM/PO는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사람이고, 이걸 잘 하기 위해서 문제를 정의하는 가설을 데이터로 세우고, 솔루션이 워킹하는지 데이터로 확인하고, 이 과정을 간결하게 커뮤니케이션하면서 모든 과정의 의사결정 권한을 지켜내야 하는 사람이다. 이런 뜻인 것 같아요. 한 번씩 꺼내어서 보면, 꽤 좋더라고요. 이 글. :) (사실 5번은 제가 이해한게 맞는지 헷갈려요.)

Sorry but you are not a Product Manag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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