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요즘 MZ세대들인 동료들을 보면서 항상 긴장을 타고 있는데요. 이 분들은 다른 어떤 세대보다도 자기계발에 진심인 것 같습니다. 제가 축적한 세월과 그 세월 동안의 학습보다 이 분들의 학습이 월등히 앞서고 있다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이 글은 그런 MZ세대들이 어떻게 자기 관리를 하는지, 그리고 어떤 장치들을 활용하는 것인지를 간략하게 잘 훑어 줍니다. 여기에 나온 것들을 하나씩 다 해보세요.라는 말을 하고 싶진 않습니다. 그게 큰 의미가 있진 않으니까요. 대신, 이런 고민을 하고 있는 세대들이 점점 더 치고 올라올 것이고, 소비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전제하고 내 제품을 살펴보면 더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공유해봅니다. :)

'자기계발'에 빠진 MZ세대를 공략하는 10가지 마케팅

Brunch Story

'자기계발'에 빠진 MZ세대를 공략하는 10가지 마케팅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2월 15일 오전 4:32

댓글 1

  • 요즘 세대별 건강이라는 키워드가 궁금했는데 mz세대가 생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알게된 것 같아 도움이 되었습니다!

함께 읽은 게시물

< 당신이 경험한 것이 곧 당신이라는 착각 >

1. 미아가 된 영혼이란 한 인간의 생각과 감정과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이 모두 감쪽같이 일치하는 곳에 빠져든 의식이다.

... 더 보기

《뒤돌아보고 그때서야 아는 것》

... 더 보기

< 스포티파이와 멜론, 같은 음악인데 왜 경험은 다를까? >

1. 엔터테인먼트 프로덕트의 본질은 콘텐츠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소비하며 감정을 느낀다. 재미, 감동, 공포, 희열. 인간의 다양한 감정이 콘텐츠를 통해 꺼내진다.

... 더 보기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 이제는 너무도 익숙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을 표현한 ‘영구적 위기(Permacrisis)’라는 단어가 있다. 2022년 영국 콜린스 사전에 등재된 단어다.

... 더 보기

회사가 어려울수록 직원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김광진의 경영 전략]

magazine.hankyung.com

 회사가 어려울수록 직원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김광진의 경영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