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 와이즐리는 어떻게 거대 기업이 독점하고 있는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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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ghlighted🖍]
1. 와이즐리는 제품 출시 이후, 매출이 매년 전년 대비 약 2배 이상 늘었다. 어떻게?
와이즐리에게는 제품 출시 이후 세 번의 유의미한 성장이 있었다. 첫 번째는 2018년 페이스북에 업로드한 27장의 카드 뉴스, 두 번째는 면도날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하였을 때, 마지막은 제품의 품질과 디자인을 개선하였을 때이다. 첫 번째는 마케팅의 승리였지만, 나머지 두 번의 성장은 제품 개선, 즉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데서 나왔다.
2. 제품 개선을 핑계로 서비스 가격을 올리는 많은 예시를 보아왔다. 와이즐리는 어떻게 서비스 가격을 유지한 채, 제품을 개선할 수 있었을까?
실제로 와이즐리는 제품을 개선하면서 원재료비가 40% 상승했다. 하지만 물류, 특히 광고에서 일어나는 비효율적인 비용을 줄여서 제품 가격을 유지할 수 있었다. 결국은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비용을 광고비에서 가져왔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불필요하게 큰 패키지 박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작하거나, 제품을 대량 발주하여 제품 가격을 사수할 예정이다.
3. 와이즐리는 어떻게 고객들이 계속해서 면도기를 구독하도록 만들었을까?
면도기를 구독하는 것이 아니라, 면도에 대한 건강한 습관을 길러주었다. 피부타입에 맞는 면도를 하지 않아서, 바빠서 면도날 교체 주기를 놓쳐서 발생하는 문제점은 와이즐리 면도기 구독을 통해 해소된다. 이러한 긍정적인 고객 경험은 계속된 구독으로 이어진다.
4. 와이즐리는 왜 1만원 상당의 무료 체험 키트를 보내줄까?
실제로 와이즐리는 광고비를 줄여서 고객이 와이즐리 면도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무료 키트를 보내준다. 체리피커가 있기는 하지만, 구독 전환율은 무려 71.6%에 달한다.
[Typed⌨️]
"지속적인 고객 경험 개선 = 기업의 성장"
고객이 어려움을 가지고 있거나 불편하다고 생각하지 못하고 있는 불편한 점을 해결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고, 나아가 이를 고객에게 습관화될 수 있게 한다면 최고의 고객 경험이 될 것입니다. 다만 고객들이 생각지 못할 해결책이 무엇인지, 그 해결책을 고객들이 습관화 할 수 있도록 어떻게 유도해야 할지가 관건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