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의 디즈니, 핑크퐁(스마트스터디)] 스마트스터디는 4,000편이 넘는 핑크퐁 영상 앞에 동일한 인트로를 삽입하고 있다. 120억 번 이상 조회된 핑크퐁의 영상들에 들어있는 인트로 영상의 길이는 대략 8초라고 한다. 스마트스터디는 로고와 인트로를 반복적으로 노출시키는 것이 기업의 브랜딩에 필수적인 요소라고 판단했다. 그 결과, 아이들은 8초가 아닌 3~4초만 들어도 핑크퐁 영상인지 구분하는 핑크퐁 전문 감별사가 되었다. 사실 외국에서는 아주 오래전부터 인트로를 활용한 브랜딩을 해왔다. 그중 대표적인 사례로 디즈니를 꼽을 수 있다. 디즈니의 오리지널 로고는 당시로선 파격적인 색감의 로고가 회전하는 애니메이션이 들어갔다. 단순히 로고를 알리는 것을 넘어 당시 디즈니사의 기술적 우위를 보여주고자 하는 의도가 강했다. 그리고 2006년에 들어서 우리가 현재 가장 익숙한 아래의 로고가 도입이 되었다. 상당히 디테일에 신경을 썼고 화려한 컴퓨터 그래픽은 디즈니사가 얼마나 기술적으로 진보하였는지 보여준다. 또한 디즈니사가 대중에게 심어주고 싶은 디즈니사만의 신비스러움을 짧은 시간이지만 강력하게 보여준다. 공주가 살 법한 궁전을 보여주며 그 안에 무엇이 있을지 궁금증을 유발하는 도입부이다. 마치 월트디즈니의 궁전으로 입장하는 티켓팅을 하는 것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

04화 아시아의 디즈니, 핑크퐁(스마트스터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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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화 아시아의 디즈니, 핑크퐁(스마트스터디)

2021년 5월 21일 오후 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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