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커머스 큰 손 '4050세대' 취향 저격 패션플랫폼 등장
위클리서울
<패션 커머스 큰 손 '4050세대' 저격 패션플랫폼 등장> 👉 온라인 쇼핑 시장에 중장년층을 타겟으로한 패션 플랫폼들도 다양한 활동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인구 전체의 20%인 850만명에 달하는 4050 세대는 탄탄한 경제력을 바탕으로 구매력이 높은 것이 가장 큰 특징이죠 📌 아이스탁몰 아이스탁몰은 4050 중장년층의 무신사로 불리며 골프웨어와 남성 브랜드를 중심으로 꾸준히 성장중 80만 명의 회원과 400 여개의 브랜드 그리고 15만여 개의 상품을 갖춘 온라인 패션 아울렛 쇼핑몰 📌 푸미 푸미는 패션을 즐기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모바일 쇼핑 앱, 자신이 코디한 룩을 다른 유저들과 공유하는 커뮤니티 기능이 인기를 끌고 있음. 커뮤니티 내에서 포스팅하고, 공유하며 실시간으로 소통 📌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식품, 패션, 리빙 등 카테고리별 전문관과 시즌 및 트렌드별 쇼핑이슈를 쉽게 볼 수 있는 테마관 방식으로 모바일 플랫폼을 강화 💭 Insight 요새 어는 매체에서든지 MZ세대에 대한 이야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인구 전체의 20%이자 상당한 구매력을 가진 40-50 세대의 마음을 가져올 수 있다면 아주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40-50을 타겟으로 한 여러 서비스를 부모님 대신 경험 해 보면 소비의 과정이 썩 즐겁지만은 않았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플랫폼들보다 더 복잡하고 친절하지 못하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었습니다. 머지않아 서비스들이 대대적으로 리뉴얼되지 않을까 싶네요!
2021년 6월 7일 오전 9: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