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갖고 싶다"…스타벅스 굿즈에 숨겨진 마케팅 전략 스타벅스의 굿즈에 열광하는 것은 스타벅스 굿즈가 가지는 '희소성'때문입니다. 남들이 쉽게 가지지 못하는 것을 획득했다는 것은 자랑거리가 됩니다. 당장 사용하기위해서가 아닌, 수집품처럼 집안에 잘 모셔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효용성보다는 다른 특별한 이유로 굿즈를 찾게 된다는 얘기입니다. 이런 의견을 뒷받침하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한국관광레저학회의 '스타벅스의 이용 동기가 고객 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제목의 논문에 따르면 스타벅스의 이용 동기는 탐미적 요인, 과시 동기, 효용 동기, 사교 요인의 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즉 스타벅스를 찾는 가장 큰 이유는 커피 맛이지만, 그 다음으로 큰 이유는 '과시'라는 얘기입니다. ...중략

"갖고 싶다"...스타벅스 굿즈에 숨겨진 전략

비즈니스워치

"갖고 싶다"...스타벅스 굿즈에 숨겨진 전략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14일 오전 4:2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완벽한 계획은 없다, 그런데 왜 계획을 세울까? >

    1. 작전계획이란게 왜 필요한 걸까?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4 • 조회 747


    연결의 힘으로 브랜드를 키운다는 것

    [

    ... 더 보기

    《끝나지 않는 존재의 의미》

    ... 더 보기

    질서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 • 조회 755


    🍚한촌설렁탕의 파격적인 도전은 성공할 수 있을까요?

    ... 더 보기

    외식 온라인몰의 비밀: 한촌설렁탕엔 있고 더본코리아엔 없는 것

    더스쿠프

    외식 온라인몰의 비밀: 한촌설렁탕엔 있고 더본코리아엔 없는 것

     • 

    저장 1 • 조회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