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미식을 전하는 ‘외식 공간’…식품업계 외식업 진출 러시] 경험 중심 트렌드 반영…오프라인 체험 공간 인기, 플래그십스토어·새로운 형태의 특화매장 오픈 등 최근 식품업계는 새로운 미식을 전하는 외식 공간을 론칭하거나 플래그십스토어나 특화매장을 오픈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를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신제품 테스트 베드로 활용하는 등 오프라인에서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 정식품 ‘건강과 쉼’을 테마로 한 베이커리 카페 ‘넬보스코 남촌빵집’ 오픈 📌오뚜기 ‘롤리폴리 꼬또’라는 플래그십스토어 형식의 외식 매장 오픈 📌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오픈 📌 글로벌 수제 맥주 브랜드 구스아일랜드 팝업 스토어 운영 📌 SPC그룹의 배스킨라빈스는 지난해 특화 매장인 ‘HIVE 한남’을 오픈했다 💡 느낀점 ㄴ 앞서 말한 기업들 외에도 다양한 식품기업들이 오프라인 매장을 출시하고 있다. 동서식품은 오프라인 매장 '맥심 플랜트' 를 운영하며 차별화된 메뉴와 맥심 브랜드 체험으로 색다른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ㄴ 또한 최근 맘스터치는 랩(Lab) 매장인 '맘스치킨' 스토어를 오픈하여 치킨 메뉴에 특화된 배달 및 포장 전문매장으로 브랜드 경쟁력과 고객 경험을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ㄴ 이처럼 식품업계가 오프라인 외식업으로 진출에 따른 이점을 생각해 보았다. 우선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면서 바이럴마케팅 효과를 낼 수 있다. 또한 매장을 신제품 테스트 배드로 활용하여 신제품에 대한 즉각적인 소비자의 반응을 알고 수정할 수 있다. ㄴ이 외에도 브랜드 인지도 상승효과 및 브랜드 친밀감 형성, 신선한 체험 콘텐츠로 자사제품 홍보 및 MZ세대 유입 등 직접적으로 소비자의 접점을 높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이점이라고 생각된다. ㄴ 앞으로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의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는 마케팅전략이 더욱 중요해지지 않을까 싶다.

새로운 미식을 전하는 '외식 공간'...식품업계 외식업 진출 러시

소비자경제신문

새로운 미식을 전하는 '외식 공간'...식품업계 외식업 진출 러시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7월 7일 오전 11:5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왜 사람들은 과거를 계속 반복할까? >

    1. 미래는 대개 과거를 되풀이하게 마련입니다. 피상적인 변화는 가능하지만, 진정한 변화는 드뭅니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4 • 조회 857



    빠르게 한 방향으로 성장하기 위해선 조직 전체에 핵심 가치가 공유돼야 한다. 핵심 가치란 리더가 조직의 성공을 위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라고 정의할 수 있다. 기업이 성장하면서 구성원 수가 급격히 늘어나는데, 이들이 각기 다른 가치를 우선시하며 일한다면 성장이 둔화할 수 있다. 핵심 가치는 그런 사태를 막아주는 ‘필터’ 역할을 한다.

    ... 더 보기

    기업의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의 관건은 '핵심가치 공유'

    한국경제

    기업의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의 관건은 '핵심가치 공유'

    데이터 작업용 Cursor 에디터 - Nao

    d

    ... 더 보기

    Nao - 데이터를 위한 Cursor | GeekNews

    GeekNews

    Nao - 데이터를 위한 Cursor | GeekNews

    《땅에 쓰는 시, 조경하는 마음》

    ... 더 보기

    < 초동 100만 장, 그런데 팬은 어디 있죠? - 엔터 테크와 데이터로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