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위메프가 카테고리에 따른 차별을 없애자 상대적으로 높은 수수료를 적용 받아온 카테고리 판매자들이 몰려들고 있다. 판매자들의 수수료 부담이 크게 줄어든 때문이다. 실제 위메프(2.9% 정률), 네이버(2~3.3%)가 부과하는 수수료는 TV홈쇼핑(33.9%), 백화점(26.3%), 대형마트(20.0%), 아울렛·복합쇼핑몰(18.0%) 등에 비교해 크게 낮은 수준이다. 지난해 온라인쇼핑 평균인 13.6%와 비교해도 차이가 크다.”

이커머스 '수수료 낮추기' 경쟁...'위메프·네이버 잇는 다음 주자는?'

뉴스1

이커머스 '수수료 낮추기' 경쟁...'위메프·네이버 잇는 다음 주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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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7월 8일 오후 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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