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GA 서비스를 활용헤 웹사이트 데이터를 쌓고 있지만 정작 데이터를 보는 방법도, 측정 지표를 설정하는 방법도 몰라서 막막했다.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하는 것이 어려웠는데 B2C 관련 설명이지만 봐두면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앞으로의 아티클이 더 기대된다. <콘텐츠 클립>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구글 애널리틱스 리포트에서 우리가 궁극적으로 찾아내야 하는 것은 크게 3가지입니다. 바로 고효율 매체, 고품질 유저, 고관여 행동입니다. - 요약 정리- 1. 구글 애널리틱스란? - 웹사이트에 들어오는 사람들의 경로를 파악하여, 우리 웹사이트에는 어떤 사람이 들어오고, 그 사람들이 어떤 행동을 하고, 주로 어디서 이탈하는지를 데이터로 쉽게 받아볼 수 있는 소프트웨어 - 우리 웹사이트에 들어오는 사용자가 어디서 들어왔고, 어떤 사람들이고, 어떤 행동을 했는지 보여주는 분석 리포트 2. 구글 애널리틱스의 구동 원리 - 코드를 수정할 수 있는 환경에서만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할 수 있다. - 고객의 행위(action)가 트리거(trigger)가 되어 데이터를 전송한다. - 구글 애널리틱스는 정확한 수치를 보는 분석 툴은 아니다. 3.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3가지 목적 - 고품질 유저: 우리 비즈니스 입장에서 성별, 연령, 관심사별 핵심 타깃이 누구인지 찾아낼 수 있음. - 고효율 매체: 국내에 다양한 광고 매체 중, 우리 비즈니스 입장에서 가장 효율이 높은 광고 매체가 어디인지 찾을 수 있음. - 고관여 행동: 우리 웹사이트 내에서 어떤 행동을 한 사람들이 전환율이 가장 높은지 측정할 수 있고, 해당 행동을 지속해서 유도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개선할 수 있음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8일차

데이터 분석 툴 1위, 구글 애널리틱스(GA) 시작하기

publy.co

데이터 분석 툴 1위, 구글 애널리틱스(GA) 시작하기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8월 30일 오후 12:4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쉬운 길

    

    ... 더 보기

    프리미어리그를 비롯한 유럽 축구리그에는 한국에서 뛰는 모든 축구 선수들의 연봉을 합한 것보다 수십 배가 넘는 돈을 버는 선수들이 즐비하다. 이런 일이 왜 가능할까?

    ... 더 보기

    [허연의 책과 지성] 1:99 양극화 사회선 결국 1%도 불행해진다 - 매일경제

    매일경제

    [허연의 책과 지성] 1:99 양극화 사회선 결국 1%도 불행해진다 - 매일경제

    《편의성보다 우선해야 할 인간적 접촉》

    ... 더 보기

    💪 모든 경험은 의미가 있다

    커리어는 정해진 목표를 향해 뛰는 경주가 아니다. 길을 알려주는 정답 지도가 있는 것도 아니고 찾아야 하는 보물이 있는 것도 아니다. 직업은 생활에 필요한 재원을 만드는 일이고, 커리어는 나에게 맞는 길을 찾아가는 과정이고, 그 인생 과정에서 성장을 하게 된다. 나에게 맞는 커리어를 찾는 과정에는 자연스럽게 시행착오가 따른다. 다른 사람에게 조언을 듣거나 남들이 어떻게 하는지 보고 배울 수도 있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스스로 경험해 보고 터득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때 중요한 것은 경험의 겉모습이 아닌 본질을 파악하는 것이다. ​각 경험의 본질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몇 가지 항목들이다. ​1. 대기업 vs. 스타트업 대기업의 가장 큰 장점은 갖춰진 시스템과 그로 인한 안정감이 아닐까 싶다. 갖춰진 시스템 속에서 세분화된 자신의 전문분야 일을 하게 된다. 시스템 안에서는 전문가로 인정받지만 시스템을 벗어나면 홀로서기가 어려운 단점이 있다. 마켓 사이즈나 임팩트가 큰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장점이 있는 반면, 자신이 그저 ‘직원 1’인 것처럼 느끼기 쉽다. 리스크 관리 시스템이 안정적이라는 장점도 있지만, 이건 누구든 언제라도 교... 더 보기

     • 

    댓글 5 • 저장 205 • 조회 6,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