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8일차
다섯 번째, 언제 어디서든 책과 동행하라
지금 이 글을 아마 많은 분들이 휴대폰으로 보고 계실 겁니다. 휴대폰을 자주 보게 되는 이유, 그건 휴대폰이 곁에 있어서입니다. 내 무료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가장 든든한 친구이자 아군, 아니면 적군. 그게 바로 우리의 휴대폰이죠. 책도 휴대폰처럼 늘 곁에 둘 필요가 있습니다.
저는 어딜 가든 항상 백팩을 메고 다니는데, 백팩을 메는 건 책을 넣고 다니기 위함입니다. 책을 항상 메고 다니면 아주 짧은 순간이라도 책을 꺼내 들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지하철을 이용할 때 책을 가장 많이 읽게 되는데, 만약 책이 없었다면 저는 휴대폰을 들여다봤을 겁니다.
제가 규칙으로 정한 몇 곳의 장소와 시간들이 있는데요. 이 시간과 장소에서는 무조건 책을 읽기로 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심야시간에는 무조건 책을 읽어야겠다고 생각해서, 이 시간 동안엔 아예 휴대폰을 비행기 모드로 해놓거나 뒤집어 놓습니다.
휴대전화 사용 시간이 길며 놓지를 못한다. 책을 읽어 전자기기를 적게 사용하고 싶다. 휴대전화 보다 책이 항상 가까이 있다면 좋겠습니다
커리어는 정해진 목표를 향해 뛰는 경주가 아니다. 길을 알려주는 정답 지도가 있는 것도 아니고 찾아야 하는 보물이 있는 것도 아니다. 직업은 생활에 필요한 재원을 만드는 일이고, 커리어는 나에게 맞는 길을 찾아가는 과정이고, 그 인생 과정에서 성장을 하게 된다.
나에게 맞는 커리어를 찾는 과정에는 자연스럽게 시행착오가 따른다. 다른 사람에게 조언을 듣거나 남들이 어떻게 하는지 보고 배울 수도 있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스스로 경험해 보고 터득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때 중요한 것은 경험의 겉모습이 아닌 본질을 파악하는 것이다.
각 경험의 본질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몇 가지 항목들이다.
1. 대기업 vs. 스타트업
대기업의 가장 큰 장점은 갖춰진 시스템과 그로 인한 안정감이 아닐까 싶다. 갖춰진 시스템 속에서 세분화된 자신의 전문분야 일을 하게 된다. 시스템 안에서는 전문가로 인정받지만 시스템을 벗어나면 홀로서기가 어려운 단점이 있다. 마켓 사이즈나 임팩트가 큰 프로젝트에 기여하는 장점이 있는 반면, 자신이 그저 ‘직원 1’인 것처럼 느끼기 쉽다. 리스크 관리 시스템이 안정적이라는 장점도 있지만, 이건 누구든 언제라도 교...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