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휴대폰 사업을 버리고 전장(자동차 부품) 비중을 키우고 있다. 소니는 무엇 때문에 부활할 수 있었을까? 이미지 센서다. "이미지 센서를 좀 더 살펴보자. CMOS 이미지 센서는 2009년부터 2019년까지 10년간 45억 달러에서 184억 달러로 연평균 16.9%의 성장을 기록해 왔다. 반도체 전문 시장조사기관 IC인사이츠는 같은 기간 마이크로 프로세서는 연평균 5.9%, 낸드(NAND) 플래시 메모리는 7.8%, 광학 외 센서는 10.0%, 전체 반도체 시장은 연간 3.7%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CMOS 이미지 센서 시장이 상대적으로 고성장해 온 것이다. CMOS가 등장한 이래 10~15년간은 휴대폰 카메라가 시장을 견인했다. 이후 모바일 시장이 주춤했지만 제품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하는 용도의 시장이 새롭게 개발되면서 다시 성장세로 돌아섰다. 이미지 센서는 웨어러블 기기용 카메라, 3D 비디오,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등 다양한 곳에 활용된다. 특히 3D 이미지 센서 시장은 자율주행, 스마트폰, 사물인터넷(IoT)과 같은 고도화된 기술 제품에 필수적으로 적용됨으로써 시장 규모가 더욱 가파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2년 히라이 취임 이후 적자와 흑자를 오가던 소니는 2017년에 순익 기준 사상 최고치인 4908억 엔을 달성했다. 히라이는 2017년 경영 설명회에서 “새로운 가치에 도전하는 자신감과 활기에 가득찬 소니가 돌아왔다”고 선언했다. 이후에도 2018년 9163억 엔, 2019년 5822억 엔에 이어 지난해 1조 1718억 엔의 흑자를 기록했다. 특히 ‘흑자 1조 엔 시대’를 개막함으로써 “소니가 완벽하게 부활했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CHIEF EXECUTIVE

www.chiefexe.com

CHIEF EXECUTIV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10일 오후 2:5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더 보기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뉴닉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조회 172


    < 일을 미루는 사람들을 위한 현실적인 해결법 >

    1. 행동을 변화시키는 방법 중 하나는 점진적인 발전이다.

    ... 더 보기

    나는 시스템 빌더이다

    ... 더 보기

    《오늘 하루 문득 든 생각》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630


    Oblivious HTTP(Swift 프라이버시 보호 HTTP 프로토콜)

    ... 더 보기

    Oblivious HTTP support in Swift (feat. privacy)

    iOYES

    Oblivious HTTP support in Swift (feat. privacy)

    무너지고 있는 프론트엔드, 백엔드 직군의 경계에 대한 고찰

    AI 기술이 우리 일상과 산업 전반에 스며들면서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 역시 큰 변화의 물결을 맞이하고 있다. 특히 코딩을 돕는 AI 에이전트의 등장은 개발 생산성에 대한 큰 변화를 만들고 있다. 나 역시 이러한 변화를 체감하며, 나에게 익숙한 소프트웨어 개발의 대표적인 두 축인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영역에서 AI 기술이 미치는 영향과 그로 인해 변화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역할에 대해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해 본다.

    ... 더 보기

     • 

    저장 32 • 조회 3,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