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er님의 프로필 사진

ader

운영PM

[CX 관리를 통해 매출업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1️⃣ 브랜드키(BrandKeys)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보다 11배 더 많은 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새로운 고객 한 명을 확보하기 위해 기업은 여러 마케팅 수단을 동원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ex 리드 수집, 온라인 광고, 오프라인 광고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마케팅 활동 필요) 특히나 요즘은 대체 가능한 서비스가 많기 때문에 소비자가 조금만 불편하거나 답답함을 느끼면 금방 다른 서비스로 갈아타 버리곤 합니다ㅠ 2️⃣ 유저에게 긍정적 고객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리텐션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하버드비즈니스리뷰는 고객잔류율(Customer retention rate)을 5% 향상시키면, 수익이 25%~95% 늘어난다는 조사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즉 양질의 CX 관리가 매출업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저는 상품 구매 전 상담을 진행한 소비자의 약 81%가, 친절하고 성실한 안내 덕분에 상품 구매까지 했다는 설문조사 통계를 거둔 적 있습니다. 3️⃣ 리텐션 향상은 고객 충성도 제고로 이어집니다. 서비스에서 상위 경험을 느낀 소비자는 더욱 더 브랜드에 대한 로얄티를 가지게 됩니다. 가격과 품질이 최고의 차별점이었던 대량생산 시대에서, CX가 차별화의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CX는 어떤 목표점을 꼭지로 잡아 액션 중이신가요?

스타트업이 CX 관리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 오픈서베이 블로그

오픈서베이 블로그

스타트업이 CX 관리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 오픈서베이 블로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24일 오후 3:1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명품 브랜드의 뷰티 라인은 향수나 한정판 립스틱처럼, 브랜드 세계관의 ‘조연’에 가까웠다. 하지만 최근 흐름은 전혀 다르다. 패션 하우스로 정체성을 다져온 브랜드들이 이제 메이크업, 스킨케어, 네일까지 뷰티 카테고리를 본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 더 보기

    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일까

    여성동아

    명품 브랜드는 왜, 뷰티에 진심일까

    조회 513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F-Lab 에서 주니어 개발자들이(사실 개발자라면 누구나) 보시면 좋을 아티클 모음을 공유해 주었네요! 검색엔진부터 비동기 처리, NoSQL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클들이 공유되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보시면 좋겠습니다. F-Lab 에서 공유해주신 아티클 주제를 나열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구글이 직접 말하는 검색엔진의 원리 (tali.kr) 📌 검색 엔진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xo.dev) 📌 네이버의 검색엔진의 특징과 알고리즘 (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네이버 검색의 원리 : 네이버 블... 더 보기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F-Lab : 상위 1% 개발자들의 멘토링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 

    저장 122 • 조회 3,376



    역전의 명수

    

    ... 더 보기

     • 

    저장 5 • 조회 1,184


    < 스타트업 PM이 넷플릭스 '대환장 기안장'에서 배워야 할 2가지 >

    1

    ... 더 보기

    《오늘 하루 문득 든 생각》

    ... 더 보기

     • 

    저장 4 • 조회 6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