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씬은 커스터마이징을 어떻게 다루고 있을까요?👗 커스터마이징은 적극적인 자기표현 욕구가 강한 MZ세대의 특별한 취향으로 설명되거나, 미래의 중요한 마케팅 방식이라고 주목을 받기도 합니다. 꾸밈과 소유욕이 인간의 오랜 본능인 것 처럼, 패션 아이템의 개인화는 각자의 개성을 표출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최근 이를 위한 브랜드의 투자가 늘어나고 완성도도 높아지게 되어 Z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스니커즈 브랜드들에서 이런 커스터마이징이 매우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는 매장 안에서 레이저 프린팅, 자수, 각인 등을 제공하는 별도 공간을 운영하는 방식입니다. 매장에 가서 머무르다 보면 신제품도 눈에 들어오고, 남들이 하고 다니는 것도 보게 되고, 사고 싶은 것도 생깁니다. 상품화된 커스터마이징 제품은 비슷하게 생긴 옷에 인상적인 차별점을 두어 흔하지 않은 제품으로 탈바꿈 시킵니다. 작업에 참여한 사람이 유명하다면 더 효과가 좋아질 수 있습니다. 평범한 매장에 비해 유지 비용이 많이 들 것 같지만 특별한 경험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가질 수 있다면, 커스터마이징 공간은 미래를 향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산 상품 그대로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유명 아티스트가 커스터마이징한 제품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또 전문성은 조금 떨어져도 자기가 직접 그려 넣는 행위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함께 모여 지금의 패션 세상을 확장시키고 있기에, 앞으로의 이 시장이 어떻게 더 흥미진진해질 지 기대가 됩니다.

패션씬은 커스터마이징을 어떻게 다루고 있을까?ㅣ인터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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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씬은 커스터마이징을 어떻게 다루고 있을까?ㅣ인터비즈

2021년 10월 28일 오전 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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