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이 캐리해준 백화점 빼곤 모두 위기. 지금 롯데쇼핑의 상황이다. 마트 매출/수익도 줄고, 슈퍼도 줄고, 다들 성장 중인 이커머스 분야도 매출이 줄었다. 작년부터 203개(백화점 1개, 마트 12개, 슈퍼 124개, 드럭스토어 66개) 점포를 구조조정 해왔는데 그걸로 부족했던듯. 이번엔 롭스 모든 매장 철수하기로 결정. 인력도 백화점 545명, 마트 77명이 희망퇴직했으며 마트에서 추가 진행 중. 뭔가 급격히 위기에 빠진 느낌인데 원인은 두 가지 -> 코로나와 이커머스. 코로나로 오프라인 멈추고 이커머스 달릴 때 NO준비였고, 순발력도 부족했다. 그 대표적 결과가 롭스 철수인데...올리브영 처럼 빠르게 이커머스 드라이브를 한다던가 '오늘드림'같은 온오프를 엮는 순발력이 부족했음. (매장수가 너무 차이나 할 수 없는 전략이기도 했음) 아직까진 자발적인 변혁도 공격적 인수를 통한 외부 DNA 수혈도 없으니 앞으로도 걱정스러움. 물론 위드코로나로 오프라인에 반짝 생기가 돌 수 있겠지만 변화된 소비패턴과 인식은 상당부분 돌아오지 않을 것. #그래도부산롯데월드는기대된다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익 73.9% 감소...희망퇴직 비용 반영

Naver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익 73.9% 감소...희망퇴직 비용 반영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5일 오후 3:5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데이터 작업용 Cursor 에디터 - Nao

    d

    ... 더 보기

    Nao - 데이터를 위한 Cursor | GeekNews

    GeekNews

    Nao - 데이터를 위한 Cursor | GeekNews

    《땅에 쓰는 시, 조경하는 마음》

    ... 더 보기


    빠르게 한 방향으로 성장하기 위해선 조직 전체에 핵심 가치가 공유돼야 한다. 핵심 가치란 리더가 조직의 성공을 위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라고 정의할 수 있다. 기업이 성장하면서 구성원 수가 급격히 늘어나는데, 이들이 각기 다른 가치를 우선시하며 일한다면 성장이 둔화할 수 있다. 핵심 가치는 그런 사태를 막아주는 ‘필터’ 역할을 한다.

    ... 더 보기

    기업의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의 관건은 '핵심가치 공유'

    한국경제

    기업의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의 관건은 '핵심가치 공유'

    < 초동 100만 장, 그런데 팬은 어디 있죠? - 엔터 테크와 데이터로

    1

    ... 더 보기

    이력서 버전 5.5까지 갈아 끼웠는데 400군데 탈락했어요!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