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 글을 번역할 때만 해도 Figma의 기업가치는 $2B. 막 "유니콘" 반열에 오른 때였다. 오늘 이 글을 다시 공유하는 시점에 Figma 의 기업가치는 $10B. 1년 만에 Figma는 다섯 배의 가치를 불렸다. Figma가 계속해서 win 하는 이유는 작년에 번역한 글이지만, 여전히 큰 인사이트를 담은 Kevin Kwok의 "Why Figma Wins" 에세이에서 배울 수 있다. Notion, Figma, Slack, etc. -- 이기는 프로덕트를 들춰보면, 프로덕트 자체도 훌륭하지만 초기부터 '의도한' GTM 전략이 결정적인 차이를 만든다. Sketch, InVision, Framer 셋다 Figma 만큼 좋은 프로덕트들이다. 하지만 폭발적인 성장을 계속해서 하는 프로덕트는 Figma가 유일하다. 문서 업계 시장에서의 Notion도 마찬가지고, Salesforce에 인수되기 전까지 Slack도 그랬다.

Why Figma Wins (Figma는 왜 이기는가?)

Relate 블로그

Why Figma Wins (Figma는 왜 이기는가?)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16일 오후 11:31

댓글 2

함께 읽은 게시물


《어떤 것은 다르게 살게 한다》

... 더 보기

< '네이버 다녀요'라는 말에 아무도 무슨 일을 하는지는 묻지 않았다 >

1

... 더 보기

선형 회귀(Linear Regression)를 이해하는 데 필요한 개념들

-

... 더 보기

AI가 앞으로 세상을 바꿀 어쩌구 저쩌구 하는 내용은 큰 관심 없다. 당연한 이야기기도 하고 너무 많이 듣는 이야기도 하기 때문이다. 본 기사에서 가장 흥미롭게 본 부분은 '한국은 챗GPT 사용이 가장 활발한 국가 중 하나다. 오픈AI에 따르면 한국의 주간 활성 챗

... 더 보기

'챗GPT' 오픈AI 韓법인 설립 "한국 유료구독자 전세계 2위"

매일경제

'챗GPT' 오픈AI 韓법인 설립 "한국 유료구독자 전세계 2위"

조회 381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1 • 조회 1,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