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타벅스는 연 광고선전비가 2500만원에 불과해. 광고하지 않아도 매년 매출은 크게 늘고 있어. 2. 광고 대신 출점 전략을 잘 짜. 중심가를 스타벅스 간판으로 뒤덮는 ‘허브 앤 스포크’ 전략을 쓰지. 한국도 마찬가지야. 3. 스타벅스는 임차료도 저렴하게 내. 매장 1곳당 연 평균 임차료는 1억원 남짓. 그것도 상당 수는 매출이 떨어지면 월세를 적게 내는 ‘변동 월세’야. 스타벅스의 매출과 모객 효과를 기대하고, 건물주가 리스크를 감수하는 거지. 4. 스타벅스 브랜드 파워는 굿즈 매출에서 단적으로 보여. 한해 2000억원 정도의 매출이 굿즈에서 나오거든. 5. 스타벅스에 쌓이는 선불충전금은 토스보다 많아. 은행과 달리 현금 운용 규제도 받지 않지.

스타벅스 : 1위 커피샵이 돈을 벌고 굴리는 법, 재무제표로 읽다

LongBlack

스타벅스 : 1위 커피샵이 돈을 벌고 굴리는 법, 재무제표로 읽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24일 오후 11:2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오늘은 투자 완료일이자 아미고 런칭 100일. 별 생각 없었는데, VC 파트너님이 축하한다며 파티 안하냐고 전화주셨길래 편의점에서 맥주 한 캔과 꼬깔콘으로 조촐하게 파티 했습니다.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겠죠. 잘 부탁드립니다.

    ... 더 보기

    조회 1,770


    < 완벽한 계획은 없다, 그런데 왜 계획을 세울까? >

    1. 작전계획이란게 왜 필요한 걸까?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4 • 조회 758


    질서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 • 조회 761


    🍚한촌설렁탕의 파격적인 도전은 성공할 수 있을까요?

    ... 더 보기

    외식 온라인몰의 비밀: 한촌설렁탕엔 있고 더본코리아엔 없는 것

    더스쿠프

    외식 온라인몰의 비밀: 한촌설렁탕엔 있고 더본코리아엔 없는 것

     • 

    저장 1 • 조회 287


    연결의 힘으로 브랜드를 키운다는 것

    [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