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자의 글쓰기 시리즈 [📝 고객 전환을 유도하는 마이크로카피] (👀간단 요약) ✓ CTA란(Call to Action Button)이란 서비스 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객에게 행동을 유도하는 버튼, 배너 ✓ 서비스에 따라 버튼의 형태와 종류가 달라짐 ✓ 회원가입, 구매하기, 다운로드, 참가하기, 구독하기 등이 있음 ✓ CTA는 방문객을 고객으로 전환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됨 ✓ 마이크로카피는 사용자가 CTA 버튼을 더 쉽고, 많이 누르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함 📌 고객 가치 + 고객 관련성 = 고객 전환 ✓ 고객가치는 고객이 해야 할 것(행동) 대신 얻을 수 있는 것(가치)에 집중하는 것 ✓ 사용자에게 우리 서비스를 사용하면 얻게 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떤 문제가 해결되는지 등을 분명하게 알려야 함 ✓ 첫 시작이 어렵다면, ~해라 보다는 ~를 얻을 수 있어로 문장을 풀어내는 것이 좋음 ✓ 경제 뉴스레터 구독하기 (~해라) vs 경제 정보 얻기 (~를 얻을 수 있어) ✓ 고객 관련성은 맥락과 관련된 구체적인 마이크로카피를 뜻함 ✓ 무료 다운로드 → 가이드 무료 다운로드 하기 → 무료 가이드 받기 처럼 맥락에 맞게 버튼 명을 설계하는 것 📌 클릭 트리거의 활용 ✓ 클릭 트리거는 결정적 영향을 미치는 마지막 메시지를 뜻함 ✓ 버튼 옆에 쓰인 짧은 메시지로, 버튼의 마이크로카피처럼 고객 전환을 높이는 역할 ✓ 중요한 것은, CTA 버튼 하나에 하나의 클릭 트리거를 활용해야 한다는 점 ✓ 클릭 트리거는 사용자의 불안을 감소시키는 말이나 사회적 증거가 주로 사용 ✓ 사용자의 불안 감소 : 부킹닷컴 - 향후 예약에서 20% 이상 할인받고 2021년을 새롭게 시작하세요 ✓ 사회적 증거 : 트립어드바이저 - 104명이 이 호텔을 보고 있습니다 ✓ 사회적 증거란 사람들이 어떤 행동을 할 때 타인의 행동에 의존해 결정한다는 심리적 현상 📌 CTA 버튼명을 설정할 때 주의해야 할 2가지 ✓ 서비스 상황에 따라 고객 전환을 끌어내는 몇 개의 버튼에만 '가치'를 반영할 것 ✓ 널리 알려진 일반적이고 분명한 버튼에는 카피를 그대로 활용하는 것이 좋음 ✓ 항상 사용자의 입장에서 버튼명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

고객 전환을 유도하는 마이크로카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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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2월 10일 오전 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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