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로 본 올해 소비트렌드, UNLOCK (신한카드 빅데이터 연구소) Unbiding in-door : 다시, 문 밖 라이프 (누적된 활동제약에 따른 피로감으로 역동적인 스포츠와 야외활동 증가) Neo-Family : 네오팸의 시대 (정서적으로 의지할 수 있는 가족의 의미가 강조되면서 반려동물 등이 포함된 새로운 형태의 가족 부상) Local Economy : 로코노미의 부상 (취향의 세분화로 지역의 희소성을 담은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관심 증가) Ordinary Premium : 일상으로 스며든 프리미엄 (명품소비가 일상 생활용품영역까지 확산) Cracking Border : 사라진 경계 (연령,성별, 시간, 산업간, 현실과 가상 사이의 경계가 흐려짐) Kick off Sustainability : 지속가능한 삶을 위하여 (환경, 사회, 미래를 생각하는 가치소비가 보편적인 트렌드로 자리잡음)

올해 소비트렌드는 'UNLOCK'

경향신문

올해 소비트렌드는 'UNLOCK'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월 19일 오후 11:4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오늘은 투자 완료일이자 아미고 런칭 100일. 별 생각 없었는데, VC 파트너님이 축하한다며 파티 안하냐고 전화주셨길래 편의점에서 맥주 한 캔과 꼬깔콘으로 조촐하게 파티 했습니다.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겠죠. 잘 부탁드립니다.

    ... 더 보기

    조회 1,638


    🍚한촌설렁탕의 파격적인 도전은 성공할 수 있을까요?

    ... 더 보기

    외식 온라인몰의 비밀: 한촌설렁탕엔 있고 더본코리아엔 없는 것

    더스쿠프

    외식 온라인몰의 비밀: 한촌설렁탕엔 있고 더본코리아엔 없는 것

    < 완벽한 계획은 없다, 그런데 왜 계획을 세울까? >

    1. 작전계획이란게 왜 필요한 걸까?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4 • 조회 705



    질서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 • 조회 739


    《끝나지 않는 존재의 의미》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