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소비트렌드는 'UNLOCK'
경향신문
빅데이터로 본 올해 소비트렌드, UNLOCK (신한카드 빅데이터 연구소) Unbiding in-door : 다시, 문 밖 라이프 (누적된 활동제약에 따른 피로감으로 역동적인 스포츠와 야외활동 증가) Neo-Family : 네오팸의 시대 (정서적으로 의지할 수 있는 가족의 의미가 강조되면서 반려동물 등이 포함된 새로운 형태의 가족 부상) Local Economy : 로코노미의 부상 (취향의 세분화로 지역의 희소성을 담은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관심 증가) Ordinary Premium : 일상으로 스며든 프리미엄 (명품소비가 일상 생활용품영역까지 확산) Cracking Border : 사라진 경계 (연령,성별, 시간, 산업간, 현실과 가상 사이의 경계가 흐려짐) Kick off Sustainability : 지속가능한 삶을 위하여 (환경, 사회, 미래를 생각하는 가치소비가 보편적인 트렌드로 자리잡음)
2022년 1월 19일 오후 1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