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은 지난달부터 매각이 상대적으로 수월한 사업부 위주로 자구안을 다시 짰다. 기내식 사업부는 아시아나항공이 이미 합작사(JV) 형태로 일부 지분을 매각한 선례가 있는 데다 생산시설 등도 별도로 조성돼 있어 '1순위' 매각 대상으로 꼽혔다. 이외에 기내면세점 사업부와 항공운송교육 사업부 등이 매각 검토 대상으로 추가됐다."
"채권단 관계자는 “여객 수요는 급감했지만 화물 항공 수요가 급증하고 단가도 올라서 대한항공의 부족자금 규모가 코로나19 초기에 우려했던 것보다는 많이 줄었다”며 “무급휴가 등으로 직원들이 고통을 분담한 덕분에 비용도 줄어들어 올해를 넘기는 데는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본다”고 전망했다."
대한항공이 기내식, 기내면세점 사업부를 국내 2위 사모펀드 '한앤컴퍼니'에 판다. 대한항공은 지난 4월부터 기내식 및 항공기정비(MRO) 사업부, 마일리지 사업부 등의 매각을 검토했다가 당장의 수요가 있고, 팔기에 용이한 기내식, 기내면세점 사업부 먼저 급매하기로 결정. 매각 작업이 완료되면 채권단 지원까지 총 4조원의 자금을 확복하게 되어 코로나로 인한 유동성 위기에서 어느 정도 벗어날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