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의도: '누구'를 '어떤 상태'로 만들고 싶은가?

"프로덕트 '기획의도(why)'는 프로덕트를 구현하는 목적을 뜻한다. ... '누구'를 '어떤 상태로 만들고 싶은가'는 프로적트 '핵심'인 비전(세계관)으로부터 도출된다.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누구'(타깃 사용자)와 '어떤 상태로 만들고 싶은가'(사용자의 과제가 해결된 상태)는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다. 그중에서도 가장 큰 사용자 가치와 사업 수익을 낳을 수 있고 동시에 비전 달성에도 공헌하는 조합에 비중을 둬 우선순위를 정함으로써 프로덕트 방침을 결정한다." - 오이카와 다쿠야, 소네하라 하루키, 고시로 구미코, <제품의 탄생>, 강경민 옮김, 책만, 2022 〰️ 일도 일이지만.. 나를 제품이라 보면 내 세계관에 맞는 나를 만들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생각도 해봅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3월 11일 오전 2:29

 • 

저장 85조회 3,312

함께 읽은 게시물


전략적 입사 지원

... 더 보기

⟪UX 디자이너가 사라지고 있다⟫

... 더 보기

LinkedIn

lnkd.in

LinkedIn

상처를 입는건 나이다...250609

1.●책은 진정한 친구가 될수 있다.

... 더 보기

"마케팅을 바꾸는 데이터의 힘"을 읽고 정리해본 마케팅/데이터 개념

요즘 제품을 만드는 개발자라면 단순히 코드만 잘 짜는 것 이상을 요구받습니다. 고객을 이해하고, 데이터 기반으로 제품을 개선할 수 있는 감각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 더 보기

2010년에 처음으로 다음 커뮤니케이션에 신입 서비스 기획 직군으로 입사했을 때가 생각나는데요. 그 당시만 해도 "모바일 전담 조직"이 존재할 정도로 모바일 서비스 기획은 별도의 전문성이 필요한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당시에 세상은 "Mobile First" 또는 "Mobile Only"를 외쳤지만, 모두가 모바일 전문가가 될 필요성은 아직 느끼지 못했던 것이죠.

... 더 보기

PM에게 배우는 생존을 위한 AI 활용 서비스 기획 | 패스트캠퍼스

패스트캠퍼스

PM에게 배우는 생존을 위한 AI 활용 서비스 기획 | 패스트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