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넥스트 빅 씽?!

역시 WWDC2023에서 발표된 애플 비전 프로(Apple Vision Pro)가 화제입니다. VR, AR, MR. 어떤 명칭이든 한 마디로 Spatial 효과에 집중한 스펙과 그에 걸맞는 비싼 가격으로 주목 받고 있는데요. 사실 애플이 작년 WWDC에서 이 기기를 발표한다고 했다가 여러 이유로 미루었어요. 내부 리더십이 확신하지 못했던 이슈, 시장이 무르익지 않았던 이슈, 기술적으로 여전히 숙제를 안고 있었던 이슈 등인데요. 애플 비전 프로가 당장 화려한 비주얼로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맞지만 지난 맥락과 과정을 훑어보고 결과물로 보는 것도 재미날 것 같아서 관련 아티클을 공유합니다. 그나저나 애플 비전 프로 리뷰로 가장 많이 나오는 얘기가 올웨이즈온(Always-on) 카메라와 초점을 자동으로 맞춰주는 AI 기술을 엄청 잘 녹였다는 건데요. 베네딕트 에반스는 트위터에 "메타(Meta)에게는 좀 안 된 일이다. Metaverse는 가고 Spatial이 왔다"는 코멘트를 남겼습니다.

☕️ 애플의 '넥스트 빅 씽'은 아직 : 라이브러리

Coffeepot

☕️ 애플의 '넥스트 빅 씽'은 아직 : 라이브러리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6월 6일 오전 10:2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제프 베조스는 왜 하루에 3번만 결정할까? >

    1. 2~3년 앞을 생각한다면 왜 오늘 100개의 결정을 해야 할까요?

    ... 더 보기

    야근의 관성

    제가 한국에서 직장 생활을 시작하고 가장 먼저 배운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야근이었습니다. 신입이었던 제게 야근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었거든요. 선배들에게 야근은 너무나 당연한 루틴이었고, 저녁 5시가 되면 "퇴근 안 해?"가 아니라 "저녁 뭐 먹을까?"라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누가 정해놓은 것처럼 부장님이 퇴근해야 과장님이, 과장님이 퇴근해야 대리님이, 대리님이 퇴근해야 비로서 저 같은 신입도 퇴근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 더 보기

     • 

    저장 16 • 조회 4,380


    < 자아는 완벽을 원하고, 문화는 완벽을 정의한다 >

    1. 모든 시대는 전부 대단하다고 느낄 정도로 다양한 방식으로 우리를 변화시켜왔다.

    ... 더 보기

    《기다림이 허락되지 않는 시대》

    ... 더 보기

    정직한 경험 소개

    

    ... 더 보기

     • 

    저장 1 • 조회 488


    퇴근길 지하철에서 중년 사내와 20대 후반의 한 젊은이가 필자의 앞에 나란히 앉아 있었다. “자리가 사람을 만드는 법이지.” 중년 사내가 젊은이에게 건네는 말 한마디가 내 귀에 들려왔다. 그 순간 나는 묘한 추억에 빠져들었다.

    ... 더 보기

    [김인수 기자의 사람이니까 경영이다]자리가 무능한 사람을 만든다는데 - 매일경제

    매일경제

    [김인수 기자의 사람이니까 경영이다]자리가 무능한 사람을 만든다는데 - 매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