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와우, 네이버 플러스 등 유료 멤버십 흥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소

낮은 가입 허들, 단순하고 직관적인 혜택, 높은 사용 빈도 [아티클 3문장 요약📑] 1️⃣ 우선 특히 초기 흥행에 성공하려면 가입 허들이 낮아야 하는데, 결국 유료 멤버십의 효용성은 직접 써봐야 알기 때문에 어떻게든 이용 경험을 주는 것이 중요하고, 그래서 초기 쿠팡은 월 2,9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을 책정한 것은 물론, 무료 체험 프로모션까지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2️⃣ 또한 혜택은 단순하고 직관적이어야 하는데, 쿠폰 등을 주는 형태는 너무 어렵기에 고객이 확 체감하기 어려워 성공한 사례가 없었으며, 로켓와우의 무제한 무료 배송이나, 최대 5% 적립을 내세운 네이버 플러스처럼 핵심 혜택이 단순해야 흥행할 수 있었습니다. 3️⃣ 마지막으로 사용 빈도가 높은 혜택일 수록 소비자들이 넘어올 가능성이 커지는데, 이를 위해 F&B 혜택을 주는 경우가 많으며, 최근 쿠팡이 쿠팡이츠 10% 할인 카드를 꺼낸 것이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묘한 관점➕ 유료 멤버십은 상당히 난이도가 높은 마케팅 수단입니다. 돈을 받는 만큼 확실한 혜택을 줄 수 있지만, 당연히 손해를 보면서까지 줄 순 없으니 균형을 잘 맞춰야 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고객들은 이렇게 돈을 아끼는 액션을 귀신같이 눈치 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유료 멤버십은 그 자체로 이익을 보기보다는 핵심 비즈니스와 연계 시켜 추가적인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어야 하고요. 이를 통해 고객이 열광하는 혜택을 제공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때 진짜 제대로 된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걸 명심해야 할 겁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유료 멤버십 흥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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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9월 6일 오후 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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