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TC 276/SC 1 신설 확정

[ISO/TC 276 N 1083] 국제표준화기구에서는 2013년에 TC 276 Biotechnology 기술위원회를 만들고 총 5개의 작업반을 두었죠. Biotechnology (생명공학) 분야는 굉장히 넓습니다. 축약 형태로 보통 바이오라고도 부르는데 그 안에 들어갈 수 있는 카테고리는 잠시만 생각해 보아도 의약품, 헬스케어, 식품, 사료 등 굵직한 여러 개의 분야를 아우르죠. 다시 말해, 총 5개의 작업반으로는 이 모든 것을 포함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2023년 9월 21일 현재, TC 276에서는 Subcommittee(SC, 분과위원회) Analytical methods를 신설하기로 결정('23.06.17, 총회에서 합의)하였습니다. "Analytical methods"는 기존 TC 276/WG 3의 작업반 명칭입니다. 그간 수많은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분과위원회가 신설되었네요. 이 새로운 분과위원회에서는 총 3개의 작업반으로 구성됩니다. (1) gene delivery (2) cell characterization (3) nucleic acid characterization 생명공학 분야 국제표준 개발에 가속도가 붙게 되었습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9월 22일 오전 9:5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4 • 조회 1,338


    인성 없는 실력자를 대하는 마음가짐

    실력은 갖췄지만 인성이 나간 사람을 만났을 때는 내가 기준을 더 높이는 것도 도움이 된다. 어차피 그 사람보다 실력이 더 좋은 사람은 반드시 있을 거다. 그렇다면 그 사람보다 더 잘하는 사람을 두고 인성 터진 사람을 비교당하는 위치에 두면 그 사람이 뭐라고 하든 별로 신경 안 쓰게 된다. 아무리 본인이 독한 말을 뱉어도 그 사람은 인성까지 갖추고 그 사람보다 더 잘하는 사람보다 못한 사람이다. 그냥 인성 터진 사람이지. 사실은 본인이 더 잘 알 거다. 실력은 부족한 인성에 대한 알리바이가 되지 않는다.


    이력서에 쓰는 경험

    

    ... 더 보기


    챗GPT가 대중적으로 등장해서 화제몰이를 시작했던 2년여전, 얼리어댑터들의 챗GPT 사용행태를 보고 챗GPT에 가장 먼저 큰 영향을 받을 서비스가 검색서비스/포털서비스라고 이야기해왔는데, 이제 그게 현실로 증명된 결과가 나왔다. 챗GPT 계열의 서비스를

    ... 더 보기

    구글 검색 점유율 10년만에 90%붕괴…머스크 “AI가 검색 대체”

    동아일보

    구글 검색 점유율 10년만에 90%붕괴…머스크 “AI가 검색 대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