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봇의 10가지 유형 1 줌인 피봇: 온라인 게임의 채팅 기능이 하나의 독립된 앱이 되는 것과 같이 제품의 단일 기능이 전체 제품이 됩니다. 제품 전체가 아닌 특정 기능에 주목한 고객들의 반응에 힘입어 제품 줌인에 성공했던 케이스입니다.  ex : Flickr는 원래 '게임네버엔딩'이라는 온라인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롤플레잉 게임이었습니다. 이 게임은 고객의 관심을 끌지 못했지만, 플레이어가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 사진을 공유하고 웹페이지를 저장할 수 있는 사진 공유 도구를 제공했습니다. 이것은 게임의 가장 인기 있는 측면으로 밝혀졌습니다. 창업자들은 이 인기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제 사진 공유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환했습니다.   2 줌아웃 피봇: 줌인 피봇과 반대로, 전체 제품이 훨씬 더 큰 제품의 단일 기능이 됩니다. 예를 들어, 사진 공유 앱이 사진가를 위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확장됩니다.    3 고객 세그먼트 피봇: 한 고객 세그먼트에서 다른 고객 세그먼트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처음에는 전문가를 대상으로 했던 교육이 나중에는 아마추어를 대상으로 하는 경우, 가설이 부분적으로 확인되어 문제가 해결되었지만 처음 예상했던 것과는 다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입니다.    4 고객 니즈 피봇: 고객을 잘 알게 된 결과, 해결하려는 문제가 고객에게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는 경우도 있지만, 고객에게 중요하고 해결할 수 있는 다른 관련 문제를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5 플랫폼 피봇: 애플리케이션에서 지원 플랫폼으로 또는 그 반대로 변경하는 것을 말합니다, 온라인 상점에서 온라인 상점을 호스팅하는 플랫폼으로 전환하는 것이 이에 해당합니다.    6 비즈니스 아키텍처 피봇: 이 피봇에서 스타트업은 대량 시장에 집중하는 대신 고마진, 소량 생산으로 비즈니스 아키텍처를 전환합니다.    7 가치 발견 피봇: 기업이 창출하는 가치를 포착하는 방법을 일반적으로 수익화 또는 수익 모델이라고 하며, 스타트업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창출하는 가치를 포착할 수 있습니다. 가치 발견 피봇의 예로는 무료 가격 모델에서 월 구독료 모델로 변경하는 온라인 서비스가 있습니다.    8 성장 엔진: 스타트업의 일반적인 성장 엔진은 바이럴(입소문을 통한), 고착성(제품/서비스를 가능한 한 오래 사용하도록 유도) 및 유료 성장 모델입니다. 스타트업은 더 빠르고 수익성 있는 성장을 추구하기 위해 성장 전략을 변경합니다.    9 채널 피봇: 스타트업 기업이 메일을 통한 제품/서비스 판매에서 온라인 쇼핑몰 판매로 이전보다 더 효과적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는 것을 인식하는 것입니다.   10 기술 피봇: 스타트업은 완전히 다른 기술을 사용하여 동일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예: 앱이 OS에서 안드로이드 플랫폼으로 전환) https://eopla.net/magazines/6835?utm_source=fb&utm_medium=text-organic&utm_campaign=post-script-pivot2017&fbclid=IwAR3nCul8WQOEpCF-Rnus5PJ-OjcZps2ue6Tmy06CX1leMN0uGdBPpkIXFpE_aem_AQvjddEuc534XolaM423QnRO0lKzvh7KGl8l7oG5gVmnjhDhgFqRZGKP1yJFTo72N2E&mibextid=2JQ9oc

"유튜브는 원래 데이팅 어플이었다?" 스타트업 피봇 사례 39가지

제너럴리스트, 플레이어 코치…이제 작은 팀으로 큰 임팩트 낸다

"유튜브는 원래 데이팅 어플이었다?" 스타트업 피봇 사례 39가지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9월 24일 오전 1:3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테헤란로 소진언니 인터뷰, 김소진이 만난 사람 l MZ 프로일잘러!

    ... 더 보기

    누구나 특정 회사에 들어서는 순간 느끼는 회사마다의 분위기가 있다. 가정도 마찬가지이다. 분위기가 엄해보이는 집, 까불까불한 집, 대화는 없어도 화목해보이는 집.

    ... 더 보기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사례뉴스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 

    저장 6 • 조회 751


    < 스포티파이와 멜론, 같은 음악인데 왜 경험은 다를까? >

    1. 엔터테인먼트 프로덕트의 본질은 콘텐츠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소비하며 감정을 느낀다. 재미, 감동, 공포, 희열. 인간의 다양한 감정이 콘텐츠를 통해 꺼내진다.

    ... 더 보기


    MZ는 퇴사 원해 X세대는 버틴다 누가 회사에 남나?

    M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