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브랜드, 라이카

그런데 본질 탐구조 아무나 할 수 있는게 아니다. 이렇게 컬트적인 스펙과 철학적인 논리를 가진 물건을 일반인용으로 판매할 수 있는 브랜드는 라이카밖에 없다. 누군가 만들수는 있어도 이런 걸 팔 수는 없다. 서울 사는 박찬용씨가 깊은 뜻이 있어서 대단한 흑백 ccd 카메라를 만들어 봤자 아무도 안산다. 나라도 안 사겠다. 이게 정말 중요한 부분이다. 라이카는 이런 물건을 만들어서 팔 수 있는 브랜드라는 것이. 


멋진 말을 하기는 쉽다. 어려운 건 멋진 말을 했을 때 남들이 동조하는 위치까지 가는 것, 멋진 말을 했을 때 그래 저 사람은 저런 말을 할 만하지. 라고 생각할 수 있을 만큼 맛지게 사는 것, 멋진 개념을 가진 물건을 만들어서 시장에 파는 것이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0월 22일 오전 11:20

조회 48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그 다음 과제는요?

    '

    ... 더 보기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네이버다움', 이렇게 찾았다고 합니다

    ... 더 보기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fficial.naver.com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그림자로 마케팅하는 맥주 브랜드 Brahma의 기발한 옥외광고 활용법

    ... 더 보기

    👔'메이드 인 이태리', 잃어버린 신뢰를 되찾으려면

    ... 더 보기

    메이드 인 이태리 비싼 만큼 좋을까? - 온큐레이션

    온큐레이션

    메이드 인 이태리 비싼 만큼 좋을까? - 온큐레이션

    조회 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