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음악인의 무대가 TV나 라디오로 제한돼 있었다면 유튜브 시대에는 세계 모든 음악인이 무한 경쟁하는 형국이다. 외국에선 이미 트로이 시반이나 찰리 푸스처럼 유튜버 활동을 통해 세계적인 뮤지션으로 자리잡은 사례를 쉽게 볼 수 있다” 재야의 고수들도 얼마든지 기성 가수들과 경쟁할 수 있는 시대. 1360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커버곡 여신' 제이플라가 대표적.

年 수익 20억원 '훌쩍'…'커버곡 여신'의 성공 방정식

n.news.naver.com

年 수익 20억원 '훌쩍'…'커버곡 여신'의 성공 방정식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19년 10월 11일 오전 2:5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