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broke the Turing test - the race is on for new ways to assess AI
Nature
2020년대만해도, 튜링테스트는 AI를 측정하는데 있어 최후의 방어벽 같은 역할을 했었습니다. 실제로 높은 점수를 기록한 AI들은 있었어도, 검증 자체를 통과한 적은 없었습니다.
허나, GPT-4가 나온 이후 튜링테스트는 더이상 AI를 검증하는데 사용되기 어렵다는 글입니다.
GPT-4는 이미 튜렝테스트를 확실하게 통과했고, 대화 능력이 너무 능숙해져서 인간의 반응과 구별하는 것이 어려워졌습니다. 이로 인해 동시에 새로운 AI 평가방법이 대두되어야 한다는 Nature에 실린 글입니다.
아마도 AI가 더욱 발전함에 따라, AI의 인지적 강점이나 약점에 대한 통찰력을 얻기 위한 새로운 벤치마킹 방법을 개발하는 것도 하나의 과제라고 이 글에선 이야기합니다.!
Next Turing Test는 무엇이 될까요?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1월 24일 오전 12:43
변
... 더 보기알람 소리에 반사적으로 일어나서 준비를 마치고 정신없이 이동하면 어느새 사무실 책상에 앉아 있게 됩니다. 동료들과 인사를 마치고 컴퓨터를 켜는 순간 업무는 시작되지요.
... 더 보기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미래플러스 사업, 이전에 공유했었는데요.
... 더 보기실
... 더 보기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 더 보기최근 어떤 기업의 창업자가 고향 주민들과 지인들에게 최대 1억 원씩 총 1,400억 원을 나누어 주었다는 언론 보도가 화제가 되었다. 우리나라에서 흔치 않은 ‘나눔’의 사례로 창업자가 도움받았던 사람들에게 보은하는 ‘감사의 정신’을 실천한 것이다.
... 더 보기